실내자전거 구입 3주 장점 단점 후기

어른이 생활용품 잘쓰기 : 엑사이더 CF-918B 3주 사용 후기

어느덧 엑사이더 실내자전거를 구입한지 3주 정도 되어 갑니다.


2018/10/12 - 엑사이더 CF-918B 실내자전거 조립 후기


엑사이더 실내자전거


체력이 바닥이던 상태에서 살살 탔더니 총거리 200km를 탔습니다. 야외 자전거를 탈 때는 총거리를 체크하지 않았는데, 실내자전거는 모니터에 총거리가 확인되니 쌓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실내자전거 장점

나가야 되는 것이 아니니, 아침에 일어나서 5~10분, 저녁 때 2~30분씩 운동하기 좋습니다. 실내자전거 탈 때마다 어플에 기록해 두었는데 실내자전거 없을 때에 비해 운동 횟수가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 무료 실내자전거 운동 기록 어플)


실내자전거 후기


조깅 할 때나 걷기 운동 할 때는 일하다가 시간이 너무 늦어 못 나가거나, 몸이 너무 찌뿌둥해서 안 나가거나, 비가 와서 못 나가는 등의 이유가 많았습니다. 실내자전거는 샤워하기 전에 잠깐 할 수도 있고, 밤 늦은 시간에 타도 소음과 진동이 없어서 편했어요.

실내자전거 최고의 장점은 시간, 장소, 날씨, 옷차림에 구애받지 않아서, 운동에 대한 진입 벽이 없다는 점 입니다.

더불어 집 안에서 운동하니 미세먼지, 자외선에도 영향을 덜 받는 점도 장점인 듯 합니다.


어쨌거나 최고 장점은 운동 못할 이유가 줄어서 운동을 쪼금이라도 더 한다는 것 입니다.



실내자전거 단점

가장 큰 단점은 야외 자전거에 비해 운동량이 적고 지루합니다.

밖에서 자전거를 타면 풍경도 보이고, 바람을 느끼며 쭉쭉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강까지 가보고 싶어 조금 더 간다거나, 잠시 쉬면서 풍경 감상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실내 자전거는 수행하는 기분입니다. 미드 틀어놓고 해도 좀 지루해요. 실내자전거에 VR이 접목되서 실내 자전거 페달을 밟는 만큼 풍경이 변하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없고, 언덕이 없기 때문에 운동량이 확실히 적습니다. 밖에서 자전거 탈 때는 오르막에서, 맞바람 불 때, 허벅지 터질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운동하는 기분이 드는데, 실내자전거는 장애물이 없기에 쉽습니다. 맞바람도 안 불고 오르막도 없어요. 좀 힘들면 단계 내리면 되고, 단계를 높여도 오르막이나 맞바람 정도의 괴로움은 아닙니다. 야외 자전거 운동 효과의 절반 정도 느낌입니다.


다만, 제 경우처럼 체력이 너무 바닥나서 맨손 운동도 할 기력이 없을 때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력이 너무 없을 때는 자전거 들고 나갈 힘도 없고, 몇 키로 안 탈 건데 나가기도 귀찮거든요. 실내자전거 제일 낮은 단계로 해 놓고 조금씩이나마 자주 하다보니 체력이 눈꼽만큼씩 나아지긴 합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어쨌거나 운동을 하니 좋습니다.



- 아침조깅 일주일, 피곤하고 힘들거라는 예상과는 달랐던 아침운동 효과

- 겨울 조깅 대신 줌바댄스 시작

 - '헉헉' 유산소운동 vs '끙끙' 근력운동 차이

- 엑사이더 CF-918B 실내자전거 조립 후기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