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골프 배우기 시작한 지 백일 된 백순이 입니다. 골프 연습을 할 때 머리를 적당히 든 상태로 눈을 흘깃 아래로 내리 깔고 공을 쳐다 봅니다. 이 때면 여지없이 마스크가 눈에 거슬렸습니다. 잘 치시는 분들은 마스크 따위 신경 안 쓰실지도 모르는데, 저는 생초보인지라 무엇 하나 익숙치 않은데 공보다 코 옆의 마스크가 먼저 눈에 들어오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얼굴에 착 붙는 마스크를 찾았어요. KF94는 비말차단 마스크 보다는 좀 덜 들뜨긴 하는데 숨이 너무 차서, 얼굴에 착 붙되 숨 쉬기도 편해야 골프 연습 같은 운동을 할 때 좋을 것 같았습니다.
며칠을 얼굴에 착붙어서 눈을 아래로 볼 때 시선에 걸리적 거리지 않는 마스크를 찾던 중 이메일이 왔어요. 에어리넘 마스크 체험을 해보지 않겠느냐고요. 딱 제가 찾는 얼굴에 착 붙어서 시선이 안 걸리면서도 필터까지 교체할 수 있는 마스크였습니다. 어쩌면 책 '시크릿'에 나오듯 제가 마스크를 끌어당기기라도 한 걸까요. 제가 마스크 검색하던 것을 어떻게 아시고..
신기한 마음에 냉큼 할래요 할래요 손을 들었습니다. 색상이 여러 가지 있어 골라야 했고, 얼굴에 착 붙는 마스크이다 보니 프리사이즈가 아니라 사이즈가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제일 작은 사이즈가 10.5cm라는데 대충 콧볼 옆에서 턱 까지 마스크 쓰는 부위를 재보니 10cm가 채 안 되길래 S 사이즈를 신청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구성품
마스크 왔습니다. 검은색 에어리넘 S 사이즈 입니다.박스 포장이 깔끔합니다.
열어봐도 애플이나 다이슨 제품처럼 깔끔하게 패키징이 되어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마스크 1개, 필터2개, 설명서 입니다. 필터는 낱개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마스크 가격은 공식몰에서 49,800원이고 오히려 가격 비교 사이트는 8~10만원에 팔고 있습니다. 필터는 공식몰에서 3개 23,900원 입니다. 마스크 1개 가격 치고 싸진 않은데, 한 달 넘게 써보니 뽕을 뽑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사이즈 선택 방법
냉큼 얼굴에 써보니, 어라 꽉 낍니다 ㅠㅠ 분명히 얼굴 재봤을 때 XS도 충분할 것 같았는데 이상합니다.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보니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보통 마스크 낄 때 콧볼부터 턱까지 가리니, 콧볼부터 턱까지의 길이를 쟀는데, 그게 아니라 눈밑부터의 길이를 재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눈밑부터 턱까지를 재보니 딱 10.5라서 간신히 맞지만 낑기는 것이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사이즈 선택하실 때, 콧볼 아닙니다. 눈밑부터 턱까지 재보고 사세요.
얼굴 작아보이는 마스크 (KF94 vs 에어리넘 vs 비말차단 비교)
에어리넘 마스크의 아주아주 좋은 특징 중 하나는 얼굴이 확실하게 작아 보이면서 얼굴형이 갸름하고 예쁘게 보입니다.
좌측 KF94 마스크(부리형), 중간 에어리넘 마스크, 우측 비말차단 마스크 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마스크는 벙벙하다보니 하관이 커보이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커보이는 감이 있는데 얼굴에 착붙는 마스크는 실제 얼굴 크기보다도 시각적으로 좀 작아보입니다. 얼굴 작아보이는 마스크를 찾은 것은 아니었는데, 얼굴이 작아보이니 아주 맘에 들어요. 이 마스크 쓰기 시작한 이후로는 매일같이 이걸 쓰는 이유가 숨쉬기 편하고 시선이 걸리적 거리지 않는다는 것도 있지만, 얼굴이 작아보이는 마스크라는 점도 아주 큰 이유입니다.
골프 연습, 잠깐 나갈 때 등등
마스크를 며칠 검색했던 이유가 골프 연습할 때 시야에 거슬리는 것이 싫어서 였기 때문에, 냉큼 골프레슨 받을 때 골프 연습 갈 때 써보았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눈에 걸리는 것이 없어요. 대신 이제는 공을 잘 못 치는 이유가 마스크 때문에 시선이 걸리고 어지러워서 못 친다고 핑계댈 수가 없습니다. (그냥 내 실력이 그런 것 ㅠㅠㅠ)
골프 연습할 때는 무조건 에어리넘 마스크이고요. 집 밖에 잠깐 나갈 때도 아주 좋습니다. 나갔다 들어와서 일회용 마스크 바로 버리는데, 잠깐 편의점 같은 곳에 가거나 산책 나갈 때 마스크 새로 꺼내 쓰는 것이 아깝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했는데 이젠 에어리넘 마스크 필터 없이 끼고 산들산들 다닙니다. 특히 잠깐 집앞에 쓰레기 버리러 가거나 밤에 산책할 때, 사람 별로 없어서 마스크를 안 껴도 되지만 혹시 몰라서 끼고 나가는 그런 애매한 상황에도 참 좋았습니다.
이 마스크 끼면 얼굴이 작아보이니까 셀카도 자주 찍게 됩니다.
매일 매일 마르고 닳도록 애용하고 있어요.
*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마스크 제품을 보내주셔서 잘 쓰고 있으며 적은 후기 입니다. *
'생활 >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매직 클림 식기세척기 dr 오류 간단 해결 (0) | 2020.09.28 |
---|---|
마스크 보관 케이스, 덴탈마스크 보관함으로 딱 (0) | 2020.08.25 |
엄청 귀여운 야자수 라이언 탁상용 선풍기 (0) | 2020.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