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클림 식기세척기 dr 오류 간단 해결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dr 오류

식기세척기는 냉장고와 함께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소듕하고 고마운 주방가전입니다. 2011년부터 어느덧 9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 갑자기 띵띵 오류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윙윙 돌아가는 소리가 나다가 무척 거슬리는 띵! 띵! 알림음이 울려서 가보면 패널에 dr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띵띵 거리는 소리가 신경질적으로 난 후 다시 돌아가다가 띵띵 거리기를 반복해 식기세척기가 돌아가는 동안 아주 신경이 쓰였습니다.


동양매직 클림 세척기 패널


이 창에 자꾸 dr이라고 나옵니다. 검색해보니 dr 오류는 door 오류로 식기세척기 문이 덜 닫겼다고 인식될 때 나온다고 합니다. 제가 쓰는 모델 말고 이후에 나온 모델 초기화 방법은 있는데, 이 모델은 연식이 초콤 되어서인지 해결방법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dr 오류 나올 때마다 달려가 문을 다시 열었다 닫아 보는 것 외에 뾰족한 수가 없었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너무 잘 썼는데 이제 9년차가 되어서 문제인건가 걱정도 되었고요. 그러다가 아주 간단한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 수저꽂이


바로 식기세척기 수저 꽂이 위치를 안으로 한 칸 옮기는 것 입니다. 매일 띵띵 dr오류가 나와 괴로웠는데, 어느 날 수저 달랑 2개 넣고 돌린 날은 오류가 안 났어요. 지난 8년 넘게 수저꽂이가 문 앞에 있었어도 문제가 안 되었으나, 지금은 식기세척기 돌리는 중에 수저꽂이에 잔뜩 꽂힌 수저 젓가락 등이 문을 건드리면 dr 오류가 나왔나봐요.


식기세척기 dr 오류


수저꽂이를 안으로 한 칸 집어 넣었더니 그릇을 많이 넣을 수 없지만, 한동안 저를 괴롭히던 dr오류 띵띵이 해결되었습니다. 정말 괜찮은지 며칠 간 지켜봤는데 더 이상 오류 알림이 안 나고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해결방법에 조금 허무했습니다.....


> 식기세척기 장단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