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역 모다아울렛, 할인은 거짓말?

어른이 쇼핑 일기 : 갈매역 모다아울렛 백화점보다 비싼 가격

오렌지 팩토리가 문 닫아서, 다음으로 집에서 가까운 갈매역 모다 아울렛에 갔습니다. 연중 상설 80% ~ 50% 세일을 한다는 곳이죠.



갈매역에서 모다아울렛 가는길

갈매역에 내리면 바로 모다아울렛이 보입니다. 그러나 횡단보도는 한참을 걸어가 양쪽 끝에 있었습니다. 많이 걸어야 해요. 눈 앞에 보이지만, 앞에는 차들이 쌩쌩 달리는 도로라... 갈매역에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하도를 공사중인 듯 합니다.

(덧, 차로 가는 경우에도 백화점 주차장 진입로가 별로입니다... - 주차장이 아쉬운 모다아울렛 구리 남양주점)



모다아울렛 할인율

모다아울렛 입구 근처에 도착했을 때는 무척 설렜습니다. 마침 청바지 대전 70% 할인이라고 쓰여 있었거든요. 청바지 사러 왔는데 청바지 70%라니, 우왕!!! 이러면서 올라갔어요.


그러나 게스 청바지 59,000원인데 가격표를 보니 원래가 59,000원 짜리 입니다. 이럼 할인 70%는 고사하고 0%인데요?

이상해서 직원에게 "원래 59,000원짜리 바지를 세일한다면서 59,000원에 파는거에요?" 라고 물었더니, "가격표가 가격이에요."라는 답을 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찜찜해졌는데, 리바이스, 버커루진 매장을 돌자 의심은 더 커졌습니다. 일부 바지는 할인을 하긴 했으나, 17만원짜리 바지를 그냥 17만원에 팔고, 20만원짜리 바지를 그냥 20만원에 팔더라고요.


NC백화점에 가면 입구부터 미끼 상품으로 1~2만원 짜리 제품들이 많고, 층별로 이벤트 매장에서 싸게 득템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롯데 백화점도 그렇고요. 비싼 제품은 비싸지만, 세일할 때는 원래 가격보다 확실히 싸게 팔고 1~2만원에 살 수 있는 세일 제품들도 꽤 많습니다.

그러나 모다 아울렛은 이름부터 '아울렛'이고, 연중 50~70% 할인 한다고 광고해놓고 실제로는 그런 제품들이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아울렛이다 보니 지금 트렌드에 딱 맞는 옷이 아니라 약간 한 시즌 지난 느낌의 옷들을 비싸게 팔고 있었어요.


가격 보면서 이 가격이면 그냥 백화점 가서 사는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어도 손님없는 이유 알 듯...

토요일 오후에 가면서 손님이 너무 많을까봐 걱정을 했습니다. 모다아울렛 양쪽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쇼핑하고 밥 먹으러 나온 사람들에 치일까봐요.

그러나 걱정과 달리 매우 한산했고, 왜 매우 한산한지 알 것 같았습니다. 이름만 아울렛이고 가격은 정가이니 누가 왜 여길....

맘카페에서 모다아울렛 가느니 그냥 구리 롯데백화점 가는게 낫다는 이유를 알 듯 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가면 세일 기간이 아니더라도 백화점 할인되는 카드로 5% 할인 정도 받을 수 있고, 항상 이벤트 매장에서 비싼 옷을 싸게 파는 것들이 있어 득템하게 해줍니다. 푸드코트가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여긴 카드 혜택도 없고, 푸드코트는 이마트보다 작고, 시즌 살짝 지난 제품을 할인 거의 없이 비싸게 파니 사람이 없나 봐요.


손님이 없으니 둘러보는 것도 불편했습니다. 조용한데다가 사람만 눈에 띄면 동대문처럼 호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서오세요."라고요. 친절하셔서 좋긴 한데, 그냥 내버려 두시는게 편해요. 여기까지 왔으니 뭐라도 건져갈 생각에 둘러보았으나 허탕이었습니다.


모다아울렛 갈매역


밥이라도 맛있는 것을 먹고 싶었는데, 모다 아울렛 푸드코트 뿐 아니라 주변에도 마땅히 먹을만한 것이 없이 대충 식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쇼핑도 헛탕, 밥집도 헛탕. 허한 상태로 집으로 돌아오려고 갈매역으로 갔습니다.

모다 아울렛의 연중상설 80~50%라는 광고판을 보니 헛웃음이 납니다.


모다아울렛에서 허탕치고 다시 집 근처 오렌지팩토리 1층에 갔더니 사람 북적북적, 그 옆의 나이키 팩토리에 갔더니 시장 수준이었습니다. 나이키 팩토리는 공식 몰이나 매장에 비해 확실히 싸게 팔고 있거든요.

손님이 없는데는 이유가 있는 듯 합니다..



- 남양주 오렌지 팩토리 &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 & 근처 아울렛

- 오렌지팩토리 영업 중단, 헛걸음 하지 마세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