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뼈다귀 감자탕 본점, 고기 산처럼 쌓아주는 남양주 평내호평 맛집

남양주 평내호평 원조 뼈다귀 감자탕 본점

남양주 맛집을 검색하다가, 사진을 보자마자 "어머 여긴 가야해!" 했던 곳 입니다. 감자탕 소자에도 고기를 산처럼 쌓아주었습니다. 보통 감자탕 대자 주문해도 뼈다귀 몇 개 안 나오던데, 살까지 두둑히 붙은 고기 산을 보자 배고파졌어요. 소문난 맛집인지 본점 바로 근처에 분점이 있습니다. 본점은 이마트 남양주점 뒤에 있고, 분점은 평내호평역 앞에 있습니다.


원조 뼈다귀 감자탕 본점


주변이 어둡고 간판이 큼직해서 찾기 쉽습니다. 本 店.

가게 앞에 슬쩍 주차를 하는 분도 계시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는 평내호평역 공영주차장 주차권을 가져오면 도장 찍어서 1시간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주차장이 자동인식이라, 차에서 내리면 아무 생각없이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일부러 주차관리소에 들러 주차권을 받아오는 것이 좀 귀찮긴 합니다. (공영주차장 요금이 1시간에 1,800원이라 깜빡해도 주차요금이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이마트에서 장을 볼 계획이면 이마트에 주차하는 것이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빠른 상차림

메뉴가 간단해 크기만 고르면 되었습니다. 소, 중, 대가 있고, 소자도 양이 많아 보여서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빠르게 상을 차려주십니다.


부르스타, 김치, 빈 접시


특이하게 쟁반에 받친 부르스타 (이동식 가스 버너)가 나왔습니다. 잠시 후 끓어서 넘치는 감자탕을 보고, 왜 쟁반을 받치는지 금세 알게 되었습니다. 배추김치와 석박지를 항아리째로 가져다 주고, 고추, 된장, 소스, 앞접시를 줍니다. 큼직한 냉면그릇에 국자, 집게, 식기 등을 담아서 함께 주었습니다.


소(小)자 뼈다귀 감자탕의 위엄

잠시 후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 입니다.


뼈다귀 감자탕 소자


인터넷에서 이 사진보고, 여기 가보고 싶었는데... 사진과 똑같습니다. 소자인데 수북 합니다. 눈이 휘둥그레해져서 주위를 두리번거려보니, 중자, 대자의 위엄은 더 대단했습니다. 수북한 고기탑들이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었어요. 아름다운 고기탑을 보고 있으니 그냥 좋았어요.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뼈다귀 고기가 수북히 쌓인 감자탕은 너무나 오랜만 입니다. 더욱이 이게 소자라니!

그러나 먹으려고 보니 이걸 어찌 먹어야 할지 망설여졌습니다. 그 때, 아주머니가 오셔서 물에 잠기지 않는 고기탑을 그릇에 덜어내 주셨습니다. 냉면그릇의 용도는 뼈다귀 고기 탑을 잠시 덜어두는 용도였습니다. 위의 고기를 덜어내고, 아랫쪽의 국물에 잠겨 보글보글 끓은 고기 먼저 먹고, 고기를 다 먹어가면 리필해서 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뼈다귀 감자탕


뼈다귀 자체가 많고, 큼직하고 살도 꽤 많았습니다. 양념은 그리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적당히 매콤하고 적당히 구수했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저는 먹다가 중간에 GG치고 병 콜라 시켜먹었어요. 고기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26,000원의 가치가 있었어요.


마무리 볶음밥

하지만 한국인의 후식 볶음밥을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고기 먹다가 터질 것 같은 배를 콜라로 달래며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감자탕 볶음밥 볶는 장면


약간 일하기 싫으신 눈치의 아주머니가 슬슬 볶아주셨습니다. 일하시는 아주머니 친절도가 개인차가 좀 있습니다. 굉장히 싹싹하고 빠른 아주머니도 있고, 못 들은 척 하고 싶으신 듯한 아주머니도 있습니다. 워낙 손님이 많아서 일이 고되신가 봅니다.

슬렁슬렁 볶아주시는데, 허여멀건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담백하니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별 거 없이 남은 국물 쪼금, 깻잎 팍팍, 김가루 이렇게 넣었는데 맛있었어요.


고기탑을 쌓아주는 뼈다귀 감자탕도 맛있고, 볶음밥까지 아주 행복했습니다.


상호 원조 뼈다귀감자탕 본점

위치 평내호평역 이마트 뒷편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630-5)

전화 031-559-8999

주차 가게 앞, 또는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에서 주차권 받아오면 도장 찍어서 1시간 지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