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함박웃음식당 연어 장어 덮밥

혜화역 점심식사 맛집

대학로에서 점심식사를 가볍고 맛있게 할만한 집을 찾았습니다. 일본식 덮밥을 파는데, 가게 밖에 메뉴와 가격을 붙여 놓아서 들어갈 지 말 지 결정하기 편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니 점심식사를 하러 온 분들이 많았습니다. 남자 어른들, 직장인, 저처럼 혼자 온 사람, 지나는 학생 등 다양한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테이블 식기 티슈 서랍


주문을 하고 테이블 옆의 서랍을 열어 식기를 꺼냈습니다. 테이블도 깨끗, 식기도 깨끗합니다. 손님이 많아 제 점심이 나오기까지 잠시 기다렸습니다.


연어 장어 덮밥


연어 장어 덮밥 입니다. 계란말이와 단무지, 김가루, 양파채와 소스도 얹어져 있습니다. 생연어를 추가 주문했는데, 추가 주문하고도 요만큼인지 다시 여쭤보니 추가 주문한 것은 따로 가져다 주신다고 했습니다. 배고프고, 기다렸고, 그릇이 작아 보여서 이거 먹고 배가 찰까 걱정했는데 먹다 보니 이내 배가 불렀습니다. 시각적으로 쪼그마해 보이는 그릇일 뿐, 밥 양이 꽤 되어서 마지막 숟가락 먹을 쯔음에는 밥을 남길까 말까 고민했어요.

장어 양념이 다소 강한데, 밥과 연어회와 함께 먹으니 좋았습니다. 한 그릇으로 가볍게 보양하는 기분이었어요.


생연어회, 장국


두어 숟가락 먹는 사이, 추가 주문한 생연어회와 장국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든든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 계신 분들도 무척 맛있게 드셔서, 제 거 먹으면서 다음에는 저것도 먹어봐야겠다고 찜하고 왔습니다.



상호  함박웃음 식당

위치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뒷편 (서울 종로구 동숭동 1-147)

전화  02-763-3311

주차  안됨.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