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건강검진 결과

국가 건강검진 결과 우

국가 건강검진후 2주일이 지나자, 우편으로 결과가 왔습니다. 학교 성적표는 미리 정답을 맞춰보고 점수 예측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렇게 떨리지 않았는데, 건강검진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예측이 안 되어 두근거렸습니다. 혹시라도 건강검진 결과에 안 좋은 것이 나올까봐 불안하기도 했고요.


예쁜 우표


봉투에 컬링 팀킴 우표가 붙어 있어 기분 좋아졌어요. 봉투를 뜯어보니 두툼한 검진 결과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맨 앞장에 요약본이 들어 있고, 뒤에는 각각의 검사 결과를 한 장씩 넣고 각각 의사 선생님 서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한장 요약본을 보니, 다행스럽게도 별 이상이 없이 건강했습니다.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전반적으로 좋은 결과가 나왔고, 제가 직접 체크했던 운동량을 바탕으로 신체활동량이 부족하니 운동을 열심히 하라는 조언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건 지금은 일주일에 3~4회 운동을 하고 있어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국가건강검진을 받아보니, 건강검진센터에서 투머치 영업을 해서 부담스러운 점을 빼고는 한 번 점검해 본다는 의미에서 좋은 듯 합니다.

추가적인 바람이 있다면, 보통의 의료지식이 없는 사람이 봐도 내가 괜찮다는 것인지 아닌지 좀 더 알아듣기 편하게 적어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데이터 시각화 기술이 훨씬 더 발달했는데, 뻣뻣한 문체로 '해당사항없음' 이렇게만 적어 놓으니 검사를 안 받았다는 뜻인지 이상이 없다고 나온 것인지 헷갈렸거든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