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유락
  3. PP카드 없을 때, 세부 공항 라운지 티켓 구입 팁

PP카드 없을 때, 세부 공항 라운지 티켓 구입 팁

· 댓글개 · 라라윈

어른이 유락 일기 : 하나투어 T데스크 세부공항 라운지 티켓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 귀국 비행기가 새벽인 점이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난 번에 세부 여행을 갔을 때 밤에 공항에서 꼬박 2시간 넘게 서 있어서 힘들었거든요. (- 세부 공항 새벽 비행기 줄 서는 것만 2시간, 면세점 갈 시간 없어)


방법은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일찍 가서 수속을 하는 것인데, 그런 뒤에 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저는 PP카드가 없고, 공항 라운지 이용이 지원되는 카드도 없고, 비즈니스 티켓도 아니어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가 없었어요. 그냥 돈 내고 들어갈 수는 없다더라고요.


한참 검색을 해 보니, 하나투어 티 데스크에서 세부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25달러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PP카드를 만들거나 라운지 이용되는 신용카드 새로 만드는 것보다 쉬운 방법이었어요.



T desk 상품 구입 방법

세부 여행 검색하다 보면 티데스크, 티라운지라고 나오는데 혹시라도 예약했다가 사기 당할까봐 수상쩍은 곳 아닌지 뜯어보니 하나투어에서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 하나투어 티 데스크 https://www.t-lounge.com/ko/branch/cebu/product

세부 공항 라운지 티켓도 구입할 수 있고, 스파 이용권, 액티비티 이용권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결제가 되는 것 같은데, 제가 구입할 때는 바로 결제는 안 되어서 카톡 아이디로 연락해서 예약을 하고 계좌이체를 해야 해서 상당히 번거로웠습니다. 카톡 응답이 느리신데다, 진행이 엉성했어요. 계좌이체 하고 나서 돈 보냈다고 하니 이메일로 수령증 보내주는데 날짜 잘못 보내셔서 다시 수정하고요. 티켓 하나 구입하기 위해 굉장히 많은 카톡을 해야 했습니다.... ㅡㅡ


지금 보니,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세부 공항 프리미엄 라운지 티켓 구입이 가능한 듯 합니다. http://www.hanatour.com/asp/booking/fnd/fps-20000.asp?prdmstcode=A10PSID&cc_cp=tourtips&cc_kw=A10PSID


티데스크에서는 25달러였고, 하나투어에서는 28,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25달러였기 때문에 환율 따져서 얼마 입금하면 되는지도 몇 차례 이야기를 해야 해서, 번거로웠던 것을 생각하면 그냥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사는 것이 속 편할 듯 합니다.

아무튼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든 카톡으로 연락해서 사든 구입하고 나서 실물 티켓은 세부 공항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환증(수령증)을 출력해서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구입한 라운지 티켓 수령 방법

미리 결제를 해 놓고, 몇 시 비행기로 도착한다고 이야기를 해 놓으면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공항 안에서 급하게 쓸 돈 (유심, 택시비, 호텔 디파짓) 환전하고, 유심 구입하고 했더니 정신이 쏙 빠져서 라운지 티켓 받는 것은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이미 새벽 1~2 시라서 비몽사몽한 상태로 공항 밖으로 나와 택시 타는 쪽으로 갔죠.


세부 막탄 공항 유심


가다가 보니 공항 밖에도 유심 판매 부스가 있었습니다. 공항 안처럼 사람이 미어 터지지 않고 한산합니다. 다음에 세부 공항에 오면 공항 밖에서 유심을 사야겠어요. 괜히 공항 안에서 유심 사느라 줄을 길게 섰어요.


"여기도 유심 파는데 있었네! 여기서 살걸!" 하면서 두리번 대는데, 유심 파는 부스 왼쪽에 하나투어 부스가 있습니다. 그제야 공항 라운지 티켓이 떠올랐어요. 기억 안 났으면 막탄섬에 있는 티데스크 찾아가 티켓 달라고 할 뻔 했어요....

부스에는 한국인 직원은 없고 현지 직원만 있었고, 교환증을 내미니 세부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티켓 세 장을 건네 주었습니다.


세부 공항 라운지 티켓


잘 받아서 여권, 비행기 티켓과 함께 모셔두었습니다.

도착한 날은 정신이 없었으나, 돌아오는 날 요긴하게 썼습니다. 일찌감치 공항 와서 재빨리 수속 끝내고 라운지에서 쉬니까 피로가 덜 했어요.



해외여행을 자주 할 일이 없을 경우, PP카드나 PP카드 기능이 포함된 신용카드 연회비가 아깝습니다. PP카드가 있어도 공항 라운지에 들어갈 수 있을 뿐 요금은 따로 내야 하기도 하고요.

PP카드 없을 때,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고 싶으면 여행사 바우처 티켓을 알아보는 것이 팁 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한 세부 여행 예약]

- 세부 렌트카 이용 후기

- 세부 세부시티 팜그래스 호텔

- 필리핀 여행 유심 LTE 무제한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