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유락
  3. 필리핀관광청 관광 안내 책자 후기, 필리핀 전통음식 정보만 유용

필리핀관광청 관광 안내 책자 후기, 필리핀 전통음식 정보만 유용

· 댓글개 · 라라윈

어른이 세계여행 준비 : 필리핀관광청 여행안내책자 후기, 빈약한 필리핀여행정보 책

저는 홍콩 관광청, 마카오 관광청의 여행안내 책자 수준을 기대했으나, 필리핀 관광청 여행 안내 책자는 별로 정보가 없었습니다.


- 필리핀 관광청 여행 안내 책자 신청 방법 & 여행책 pdf 다운로드

신청하고 부활절 연휴라서 (우리는 안 쉬지만 필리핀은 큰 축제기간이라 쉰대요) 열흘 정도 기다려서 받았습니다. 서울 거주자는 택배비 4천원을 내야 하지만, 전 남양주에 있어서 무료로 받았어요.


필리핀관광청 관광안내 책자


필리핀관광청에서 보낸 두툼한 봉투가 도착했을 때는 무척 설렜습니다.


필리핀관광청 관광안내 책자


저 하나 보고, 엄마아빠 하나 가져다드리고, 한나 하나 가져다 주려고 3부씩 신청했어요. 필리핀 종합정보, 보라카이, 마닐라, 세부, 팔라완, 보홀을 신청했는데 팔라완과 보홀만 책자이고, 다른 지역은 종이로 접힌 간략한 안내책자였습니다. 넘겨봐도 별 내용이 없었어요. 지도가 있다는 것은 도움이 되었으나, 지도도 한국관광청에서 만든 지도들처럼 주요 관광지를 보기 좋게 표시해 놓은 지도가 아니라 그냥 지도였어요.

한국어 번역도 다소 어색하고, 새로운 정보가 없었습니다. 필리핀관광청에서 만든 여행안내책자이니 더 유용한 정보가 있을줄 알고 기대했으나, 별 내용이 없어요.


필리핀관광청 관광안내 책자


딱 한 가지 도움이 된 것은 필리핀 전통음식 추천이었습니다. 아도보, 시니강, 시식, 카레카레, 할로할로를 권해 주고 있었어요. 세부시티에서 할로할로 파는 것을 많이 봤는데 찬 것이 땡기지 않아 안 먹었고, 시지그와 시니강 스프는 먹어보았습니다.



필리핀 전통음식, 시시그 & 시니강 스프

필리핀 전통음식


시시그(Sisig) 입니다. 세부 탑스힐에서 내려오며 미스터에이 레스토랑에서도 미스터에이 시시그라고 특별 메뉴가 있어서 주문해 보았는데 재료가 없어 못 먹었어요. 세부 막탄섬 마리바고 그릴에서 다시 주문해 보았습니다. 우리 오징어 돼지고기 볶음 철판요리 같아요. 양념이 친숙하고 맛있었어요. 부모님은 밥에 시시그 한 숟가락 떠서 쓱쓱 비벼 드셨어요.


필리핀 전통음식


시니강 스프 입니다. 필리핀 전통음식 스프를 두 종류 먹어보았는데, 기본적인 맛은 한국 갈비탕과 아주 비슷해요. 시니강 스프는 갈비탕 국물에 약간 신맛 나는 스프입니다. 진한 고기국물 맛이라 어른들도 잘 드셨어요.


다음에 가면 필리핀관광청 관광 안내 책자에 있던 나머지 메뉴들 아도보, 카레카레, 할로할로도 먹어보고 싶어요.


- 필리핀 관광청 여행 안내 책자 신청 방법 & 여행책 pdf 다운로드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