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런치 세트 B

어른이 외식 일기 :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런치세트 B

오랜만에 스시쇼부에 갔습니다. 차 댈 곳이 없으면 다른 곳으로 가려고 했는데, 마침 가게 앞에 한 자리가 비어 있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아서 식사가 가능한지 물었더니 테이블석 끝으로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주방에는 익숙한 사장님 대신 다른 분들이 복작복작 여러 명 계셨습니다.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자리에는 기본적으로 물컵, 종지, 계란찜 얹어주는 그릇, 젓가락이 차려져 있엇습니다. 메뉴판을 보고 런치 초밥세트 B를 주문했습니다. 런치 초밥세트 A는 초밥 7점이라 너무 적고, B는 10점 입니다. 런치세트는 두 종류 입니다.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먼저 계란찜이 나옵니다. 속에 이것저것 들어 있습니다.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계란찜을 먹고 입맛 다시는 사이, 초밥이 나왔습니다. 바로 앞에서 금방 쥐어 주십니다. 접시를 받아들고는 약간 아리송했습니다. 이 집이 원래 이렇게 생선이 깜찍했나 싶었습니다. 와사비도 바뀐 것 같고요. 나중에 집에 가서 예전에 써 놓은 포스팅과 비교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2016.3. 응암동 이마트 근처 스시쇼부 오마카세 코스

- 2016. 5. 이사하자 마자 스시쇼부 런치코스 B


예전에 써 놨던 포스팅의 사진과 비교해 보니 약간 작아진 듯 합니다. 음.....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깜찍해져서 한 입에 쏙쏙 들어가요. 후또마끼 빼고 아홉 점을 먹어도 전혀 배부르지 않아요. 참 가볍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등어 초밥인지 비릿할 수 있는 초밥은 유자향인지 시소향이 살짝 나서 향긋하고 맛있었습니다. 맛은 괜찮고, 작고 한 입에 쏙 들어가서 가볍고 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초밥이었어요.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초밥 뚝딱 먹고 또 다시 입맛 다시고 있노라니, 우동이 나왔습니다.

집에서 흔히 쓰는 밥공기보다 작은 그릇에 조금 들어 있습니다. 구운 파가 풍미를 살려줘야 할 것 같지만 딱히 그렇진 않고 질겨서 입안에서 따로 놉니다. 양이 참 적고 부담없네요.


응암동 스시쇼부 초밥 세트


직접 만든 딸기 아이스크림 입니다. 진한 느낌이었습니다. 30분도 안 걸려 뚝딱 다 먹었습니다. 가볍게.



예전엔 먹고 나면 배가 차는 느낌이었는데, 과식 방지 코스가 된 듯 합니다. 그 사이 제가 배가 늘어난걸까요...

가격은 18,000원에서 19,000원으로 천 원 올랐고, 묘하게 (하지만 확실히 느낄 수 있게) 생선이 쪼금 작아졌고요. 복작복작 가게 식구들이 더 늘고 분위기는 활기차 진 것 같은데, 사장님 혼자 할 때처럼 마음이 담긴 초밥을 먹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제 기분 탓 일 수도 있고, 제가 최근에 자주 찾는 초밥집에 비해 가격은 조금 더 비싸고 생선은 자그마해서 마음이 상했을 뿐 인 것 같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예전에 좋아하던 맛집을 찾았는데, 기억 속의 행복한 맛이 아니라 좀 아쉬웠습니다.



상호  스시 쇼부

위치  은평구청 - 이마트 사이 먹자골목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85-29)

전화  02-385-0045

주차  가게 앞에 2대 가능


- 2016.3. 응암동 이마트 근처 스시쇼부 오마카세 코스

- 2016. 5. 이사하자 마자 스시쇼부 런치코스 B

[초밥은 사랑]

- 은평 이마트 근처 미사키스시, 미사키 초밥 포장

- 연신내 유라쿠 특선 초밥 포장

- 마석우리 하나스시, 일본 오사카 초밥집에서 일하던 주방장의 초밥 맛집

- 스시우찌, 남양주 평내호평 스시 오마카세 맛집

- 공덕역 갈스시, 훌륭한 초밥 맛집

- 평촌역 초밥 맛집 스시제이, 양이 넉넉하고 가격 착한 초밥 세트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