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금리 비교, 예금이자는 저축은행 은행 차이 적어

어른이 재물관리 : 저축은행 vs 은행 예금 이자 비교

적금 금리 비교(- 저축은행 vs 은행 적금 금리, 최고는 웰컴 디딤돌 적금 6.4%)에 이어 예금 금리도 살펴보았습니다. 은행과 저축은행의 적금 이자 차이가 많이 나서, 현재 가입되어 있는 적금을 깨고 그동안 들었던 돈은 작게나마 예금으로 넣어놓고, 적금을 새로 드는 것이 나을지 비교해 봤어요.


저축은행 예금 금리 비교

먼저 6개월 예금 이자부터 비교해 보았습니다.


저축은행 6개월 예금 이자


6개월은 영진저축은행 예금의 2.5%가 최고 금리인데, 영진 저축은행은 비대면 계좌가 안 되는 것 같고, 비대면 계좌 개설이 되는 강원저축은행의 2.4% 예금 금리가 가입 가능한 최고 금리인 듯 합니다.

강원 저축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실제로 저 이자인지 살펴보았습니다.


강원저축은행 예금 금리


2.2%를 주고, 인터넷 가입 우대금리 0.2%를 추가해서 2.4%입니다. 12개월 이상은 2.8% 주네요.


다음으로 12개월 예금 금리로 정렬을 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예금 금리가 2.97%로 제일 높고, 고려저축은행도 2.9%입니다. 2.9%대가 수두룩 합니다.



은행 예금 금리 비교

은행은 12개월로 정렬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은행 12개월 예금 금리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가 2.5%, 전북은행 예금 금리가 2.3%, 케이뱅크가 2.25% 입니다. 예금 금리는 0.47% 정도 차이가 나네요. 적금 금리처럼 앞자리 숫자가 차이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재테크 책에 소개된 것처럼 시중은행에 비해 저축은행이 1~3% 더주는 상황은 아닌가 봐요. 근소하게 0.5%~2% 정도 차이인데, 소액에서는 큰 차이가 아니지만 돈이 커질수록 차이가 크긴 하겠죠...

0.5% 차이, 1% 차이가 얼마나 차이나는 것인지 바로 계산이 안 되어, 금리계산기가 필요했습니다. 금리계산기 켜고 비교해 보니 얼마 차이인지 돈으로 금액이 나와 확 와 닿았어요.


- 저축은행 vs 은행 적금 금리 비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