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유락
  3. 호평도서관 평내도서관 비교, 주차, 좌석, 편의시설 비교

호평도서관 평내도서관 비교, 주차, 좌석, 편의시설 비교

· 댓글 0 · 라라윈

어른이 유락 일기 : 호평도서관 평내도서관 비교, 주차 & 좌석 & 책

너무 더워서 못 견디겠는 날, 도서관으로 피신했습니다. 마석 도서관이 제일 가깝지만, 주차공간이 없고, 문헌정보실에 테이블이 달랑 하나밖에 없는데다 별로 안 시원합니다. 그래서 호평도서관과 평내도서관에 가 보았습니다.



호평도서관, 아파트 주민을 위한 작은 도서관 느낌

먼저 집에서 1~2km 가까운 호평 도서관에 갔습니다. 가보니 호평 신도시 느낌으로 아파트들이 쫙 들어서면서 만들어진 작은 도서관인 듯 합니다. 걸어올 수 있는 거리에 있는 사람들이 가볍게 이용하기는 좋을 듯 하나, 차로 와야 하는 사람에게는 위치가 아주 안 좋습니다. 차로 와도 난감한 것이 주차장 진입로 위치가 최악입니다. 좌회전 후 유턴 또는 직진 후 아주 한참 가서 유턴해서 돌아와야 하는 곳 입니다. 차로 간다면 천마산 진입로 부근까지 가서 차를 돌려 와야 합니다.


호평도서관


차 돌려서 내려올 때 한 장 찍은 사진입니다. 남양주 호평 아니라, 성남, 분당, 광명 등 어디라고 해도 믿을 듯한 신축 아파트로 가득찬 신도시 모습입니다. 주차장 진입로 때문에 한참 돈 것은 그나마 양반이었습니다.

주차공간이 딱 7대 입니다. 매우 작아요. 자칫 장애인 주차공간에 차가 있는 경우 차 빼서 나오는 것도 고역일 듯 합니다. 차 돌릴 공간도 없어요.


어쨌거나 왔고, 마침 제 앞에서 차가 한 대 나가서 한 자리 난 곳에 주차를 했으니 위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새로 지어서 깨끗하고, 작고 환합니다. 저는 열람실 말고, 책 읽는 공간 문헌정보실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는데, 문헌 정보실의 테이블 2개와 테두리에 있는 벽보고 앉는 자리까지 꽉 차 있었습니다. 얼핏 봤을 때는 책 읽는 테이블에 12명, 벽자리에 20여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문헌정보실 자체도 자그마한 편 입니다. 하얗고 환하고 분위기는 좋은데, 좁은 공간에 사람이 많아 쾌적한 느낌은 아니었어요.


호평도서관


위로 올라가 보니, 근사한 테라스가 있습니다. 지금은 땡볕에 너무 더워서 아무도 안 나가더군요. 안 쪽에도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습니다.


호평도서관


자판기와 아주 귀여운 우유곽 모양 분리수거 쓰레기통이 있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동네 도서관 입니다.

근처 아파트에 살면 산들산들 걸어가면 좋을 듯 하나, 저처럼 몇 킬로 떨어진 곳에서 차 가지고 올 곳은 아니었습니다.



평내도서관, 우중충하나 규모가 큰 시원시원한 도서관

도서관으로 피신 온 김에 평내도서관에 가 보았습니다. 평내도서관은 언덕 위에 있었는데, 진입로에 '주차금지' '견인지역'이라고 쓰여 있음에도 차들이 즐비했습니다. 주차장 안으로 들어가 보니, 호평도서관처럼 7자리는 아니고, 20대 이상 주차할 수 있어 보였으나 자리가 없었습니다. 호평도서관보다는 넓어서 차 돌려서 나올 만은 합니다. 주차장 외에 도서관 바로 앞에 10대 정도, 길에 1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해서 그냥 길에 주차를 했습니다. 땡볕이라 지하 주차장처럼 시원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나, 주차를 할 곳이 있고 주차 할만 했습니다.

(아니었습니다! 도서관 진입로에 주차했던 것이 주차위반 벌금 날아왔어요. ㅠㅠ)


안으로 들어가 보니, 평내도서관은 겉에서 보이는 것 만큼이나 큼직했습니다. 주차장 옆에 지하1층이고, 4개 층을 올라가야 문헌정보실 입니다. 문헌정보실에 큰 테이블이 4개, 노트북을 쓸 수 있는 테이블이 4~5개, 테두리에 벽보고 혼자 앉는 자리가 수 십 석 있습니다. 문헌정보실 자체가 마석 도서관이나 호평도서관의 2~3배 이상 되는 큼직한 크기라 쾌적합니다.


조명이 침침해서 잿빛의 우중충한 느낌이나, 날이 더우니 우중충함이 흐리고 시원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4층에 올라가 보니, 공연장까지 있었습니다. 확실히 큰 도서관 입니다. 공연장 앞 뒤로 매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는 바리스타 분이 있고 가격대는 2~3천원 정도라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매점은 오래된 옛날 매점 스타일로 물건이 많지는 않으나, 우유, 라면 등을 팔아서 매점에서 라면 사서 4층 홀에서 요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화도도서관 평내도서관 호평도서관 비교

화도도서관 주차 : 공간없음. 장애인 주차 1자리. 주변 길에 잠깐 댈 수는 있으나 초큼 불안함.

화도도서관 문헌정보실 좌석 : 테이블 1개. 6석.

편의시설 : 없음.

전반적인 이미지 : 오래된 칙칙한 나무색 & 회색, 컴컴한 옛날 도서관 느낌

저의 평 : 책 빌리러 자주 가나, 가서 오래 있을 분위기는 아니었음.


호평도서관 주차 : 7석. 주변에 불법주차 불가능.

호평도서관 문헌정보실 좌석 : 테이블 2개 (12석), 벽 자리 20석 정도.

편의시설 : 자판기. 테이블, 테라스.

전반적인 이미지 : 새로 지어서 원목 & 화이트 느낌의 밝고 화사한 분위기, 아기자기하고 예쁨.

저의 평 : 걸어갈 수 있는 인근 아파트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 같음.


평내도서관 주차 : 지하 20여대, 도서관 앞 10대, 도서관 진입로 길 20대 정도., 도서관 진입로에 차 대지 말라고 쓰여 있기는 하나, 도서관에만 가는 길이고 다른 건물에 피해주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차를 대도 불안하지 않음.

아니었습니다! 도서관 옆에 주차하면 주차위반 벌금 날아왔어요. 4만원짜리 ㅠㅠ

평내도서관 문헌정보실 좌석 : 테이블 6개 (슬로우 리딩 12석, 자율좌석 24석 정도), 노트북 테이블 4~5개 (16~20석), 벽보고 혼자 좌석 30석 정도.

편의시설 : 매점(라면 먹을 수 있음), 카페, 테이블, 테라스

전반적인 이미지 : 크고 시원시원하나, 관공서 느낌의 회색 분위기.

저의 평 : 차 가지고 가서 오래 있기에 좋음.


SNS 공유하기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콧속 건조 1분 해결 방법, 바세린 후기 thumbnail 얼굴 작아보이는 에어리넘 마스크, 골프 연습 운동할때도 굿 thumbnail 문어 한마리 통째로, 대학로 연경 문어 황제짬뽕 thumbnail 혜화랑 분위기좋은 한옥 와인바 thumbnail 동양매직 클림 식기세척기 dr 오류 간단 해결 thumbnail 남양주 스타힐리조트 근처 맛집, 대영정육식당 육회비빔밥 thumbnail 코로나 시대 맛집, 1인 1냄비 샤브샤브 담담31 thumbnail 동영상 잡음 소리제거 및 배경음악 삽입 방법
인기글 thumbnail 남양주 드라이브 코스 맛집, 소리소 시골밥상(24) thumbnail 신용카드 IC칩 고장 대처법 3가지 (카드 재발급 기간동안 사용 가능)(3) thumbnail 카톡 조의금 축의금 송금 방법, 계좌번호 몰라도 ok thumbnail 혼밥도 좋은 몽중헌 딤섬 & 짬뽕(3) thumbnail 동양매직 클림 식기세척기 dr 오류 간단 해결 thumbnail 동영상 잡음 소리제거 및 배경음악 삽입 방법 thumbnail 지메일 특정인 이메일 알림 끄는법, 귀찮은 메일 처리 thumbnail 광화문 서울파이낸스센터 중식 맛집, 메이징에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kimkwangsuk 알림을 꺼도 계속 떠서 짜증⋯ 💬케디 밑에 문서 전체 하면 논문 요⋯ 💬ㅇㅇ 이케아에 책상높이 수동조절⋯ 💬책상바꿈 감사합니다! 카카오측 버그가⋯ 💬긍정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