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코코아 파우더로 건강한 핫초코 마시기

어른이 다과 : 아이허브 선푸드 카카오 파우더

아이허브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를 샀습니다. 오뚜기 핫초코 코코아 성분을 보니, 코코아는 쪼금이고 설탕과 기타 첨가물이 너무 많길래 코코아 파우더에 우유나 설탕 타서 먹으려고 샀습니다.


선푸드 카카오 파우더


위에 지퍼백이 달린 팩에 들어 있습니다. 뜯어보니까 지퍼백이 불량인지 안 닫혀서 통에 옮겨 담았습니다. 코코아 파우더가 곱게 날려서 그냥 봉지에 두고 수저를 집어 넣으면 손에 다 묻으니, 병에 담아놓고 먹는 것이 나은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코코아 성분


성분은 카카오 100% 입니다.



포화지방 1g, 포타시움(칼륨) 68mg, 총 카보하이드레이트 (탄수화물) 2g, 식이섬유 2g, 프로틴 (단백질) 1g이 들어 있습니다.

칼슘 1%, 철 1%, 마그네슘 6%, 아연 2%, 구리 7%, 망간 3%, 셀레늄 3%가 들어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와 카카오 파우더는 마그네슘 철분 섭취에 좋은 듯 합니다.



100% 카카오 파우더 맛

그냥 찍어 먹어보면 카카오 닙스 맛과 비슷합니다. 쓰고 약간 시큼합니다.



색깔은 그냥 흔한 코코아 색인데, 맛은 꽤 달랐습니다. 코코아향은 나지만 전혀 달지 않아요. 끝맛이 조금 텁텁한 감도 있고요.



코코아 파우더 조합

선푸드 코코아 파우더 레시피


뒷면에 추천 레시피가 있었습니다. 아몬드 밀크에 카카오파우더 한 숟가락 넣고, 바나나 넣고 야콘 시럽 넣어서 먹음 맛있나 봐요. 그러나 아몬드 밀크도 없고, 야콘 시럽도 없었어요. 어제 우유와 바나나 사왔으니 한 번 만들어 볼까봐요.

우선은 간단히 코코아 파우더에 꿀, 설탕, 두유, 우유를 넣어서 마셔보았습니다.


코코아 파우더 + 꿀

건강 생각해서 이렇게 먹었는데, 더 없이 건강한 (맛 없는) 맛이었어요. 코코아와 꿀이 더해지니 텁텁하고 까끌한 뒷맛이 남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코코아와는 전혀 다른 맛의 음료였어요.


코코아 파우더 + 설탕

확실히 설탕이 들어가니 그제야 익숙한 코코아 맛이 났습니다. 사 먹던 핫초코에 설탕을 어마어마하게 때려 넣나 봐요.

기껏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 사서 설탕 많이 넣기는 괜히 찔려, 설탕 쪼금 넣었는데, 설탕을 많이 넣을수록 친숙한 맛이 나며 맛있습니다.


코코아 파우더 + 두유

고소하고 좋습니다. 두유에 약간 단맛이 있어 설탕없이 먹을 만 합니다. 끝맛이 부드러워집니다.


코코아 파우더 + 우유 + 설탕

익숙한 그 맛입니다. 설탕을 많이 넣을수록 아주 친숙한 맛이 납니다. 우유나 두유를 넣으면 끝맛의 가루 텁텁함이 사라져서 좋습니다.


유기농 카카오 파우더를 사서 섞어 먹으니, 코코아를 여러 잔 마셔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 아이허브 선푸드 유기농 100% 카카오 파우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