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롤러, 어깨 허리 스트레칭에 좋은 운동 기구

어른이 옥체관리 : 폼롤러, 짐볼보다 편리한 홈트 스트레칭 도구

폼롤러라는 기가 막힌 물건을 알게 되었습니다. 둥근 베개를 길게 늘려 놓은 듯한 동그란 원통인데, 여기에 세로로 누우면 어깨가 쫙 펴지면서 컴퓨터 하느라 굽었던 어깨가 펴지고, 가로로 누우면 허리가 펴져 어깨 허리 스트레칭에 좋았습니다.



폼롤러 종류 두께 길이 다양

폼롤러에서 어깨 스트레칭을 한 번 해보니 활처럼 안으로 굽은 어깨가 반대로 쫙 펴지는 것이 아주 시원해서, 집에 돌아오자 마자 폼롤러 검색을 했습니다. 폼롤러 종류가 다양합니다. 회사도 많고, 두께 길이 등이 여러 가지가 있어 잠시 고민했어요.

이고진 리셋폴이라는 회사 것이 위에 인조가죽 레자 덮개가 씌워져 있어 물수건으로 쓱쓱 닦기 좋을 것 같아 요걸로 골랐습니다. 2만원 안 쪽이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폼롤러 어깨 허리 스트레칭


택배를 받고 보니 생각보다 큰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폼롤러는 이부자리 옆에 끼워 놓거나, 한쪽 구석에 세워 놓기 좋았어요.

짐볼도 온 몸 스트레칭 하는데 좋기는 했으나, 짐볼의 문제는 보관이었습니다. 부피를 너무 많이 차지해서요. 매번 쓸 때마다 바람을 넣었다 뺏다 하기도 곤란하고...

폼롤러는 바닥에서 뒹굴대며 가지고 놀다가, 어딘가 세워두면 되니 자리를 차지 않아 좋아요. 주말에 뒹굴댈 때 폼롤러 위에서 굴러다니며 스트레칭하면서 미드나 영화봐도 좋고, 베개처럼 베고 있어도 좋아요. 다만 베개로 베기에는 높이가 높고 단단해서 금방 목 아팠어요.



폼롤러 어깨 허리 스트레칭

작년에 폼롤러 사서 1년간 띄엄띄엄 쓰면서 제일 좋은 것은 어깨 스트레칭이었습니다. 컴퓨터 오래 하고 있으면 어깨가 안으로 굽는데, 그럴 때 폼롤러에 세로로 올라가 누운 뒤에 팔을 옆으로 펼치면 어깨가 뒤로 떨어지면서 쫙 펴져요.


폼롤러 어깨 스트레칭


가슴도 활짝 펴지는 것 같아 시원했어요. 별거 안 하고 폼롤러 위에 이렇게 누워 있기만 해도, 잘 샀다 싶었습니다. 어깨 스트레칭에 좋아요. 이렇게 잠깐 누워 있다 보면, 둥근 물체니까 굴려보고 싶어지는데, 그럴 때는 허리에 가로로 넣고 앞뒤로 문질문질 합니다.


폼롤러 허리 스트레칭


어깨와 세트로 굽은 허리 펴는데 좋아요. 폼롤러가 생각보다 높아서 몸이 뒤로 쫙 제껴져요. 별거 아닌 그냥 원통인데 원통 위에서 움직거리는 것 만으로 어깨 허리 스트레칭이 되어 편합니다.


추가로 종아리 문질러도 아주 시원해요.


이 것 외에도 폼롤러 운동 찾아보니, 허벅지 근육 풀기, 목 근육 풀기, 오십견 운동 등등 굉장히 많던데 운동을 게을리해서 다른 폼롤러 운동법을 찾아서 해보진 않았습니다. 그냥 폼롤러 위에서 둥굴둥굴 논다 생각하고 스트레칭할 때 쓰고 있습니다.



- 아침조깅 일주일, 피곤하고 힘들거라는 예상과는 달랐던 아침운동 효과

- 30분 아침운동으로 좋은 줌바댄스 동영상

- 집에서 운동할때 신을 신발 후보 4가지 : 발레슈즈, 필라테스 신발, 요가 양말, 실내화

- 요가 줌바댄스 차이? 근육통 있고 없고

- '헉헉' 유산소운동 vs '끙끙' 근력운동 차이

- 두꺼운 요가매트 20mm 단점 장점

- 줄넘기 기록, 줄넘기 요가 런닝 한번에 엔도몬도 어플

- 여름 실내 근력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3총사 시작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