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요가매트 20mm 단점 장점

어른이 옥체관리 : 두꺼운 요가매트 20mm 단점 장점

얇은 요가매트는 배기는 것 같고, 안 좋길래 두꺼운 요가매트를 찾아 요가매트 20mm 짜리를 샀습니다. 두꺼운 요가매트를 샀으나, 요가는 안 하고 바닥에 깔아놓고 뒹굴댈 때 쓰고 있었습니다. 성인용 놀이방 매트처럼 푹신하고 좋더라고요. 역시 두꺼운 요가매트 사길 잘 했다며 좋아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요가'를 할 때 요가매트 20mm 짜리를 써보니 치명적 단점이 있었습니다.


두꺼운 요가매트 20mm 단점


요가할 때 고무가 밀려요. 골이 있는 고무 재질이라 발이 미끄러지지는 않는데, 두툼한 라텍스 느낌의 매트가 밀립니다.


두꺼운 요가매트 20mm 단점


왼쪽은 준비자세, 오른쪽은 전사자세 할 때 입니다. 전사자세 하면서 발을 쭈욱 밀면 두꺼운 요가매트도 함께 밀립니다. 고무가 쭈욱 늘어나는 거 보이시죠 ㅠㅠ

한 쪽 발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뒷발은 뒷발대로 밀리면서 고무가 늘어납니다. 요가할 때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잡아주는 것이 요가매트 인데, 두툼하고 탄력있는 요가매트 20mm 짜리는 쫙쫙 늘어나서 동작을 지탱하기가 어렵네요.

얇은 요가매트는 배겨서 싫어 했었는데, 요가원에서 얇은 요가매트 쓰는 이유가 있었나봐요.



두꺼운 요가매트 장점

두꺼운 요가매트 20mm가 유용할 때는 여름에 침대 위에서 잠자기 너무 더울 때, 요가매트 깔아놓고 그 위에서 자면 시원해요.


두꺼운 요가매트 20mm 장점


집에서 뛸 일은 없지만, 소리나는 뭔가 할 때, 소음 방지 매트 용도로 깔아놓고 해도 좋고요.

아, 요가할 때도 송장자세 할 때는 폭신해서 좋아요.



- 요가 줌바댄스 차이? 근육통 있고 없고

- '헉헉' 유산소운동 vs '끙끙' 근력운동 차이

- 집에서 운동할때 신을 신발 후보 4가지 : 발레슈즈, 필라테스 신발, 요가 양말, 실내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