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아마존 결제시기, 주문직후 결제되지 않아 당황

아마존 해외직구 카드 승인 시기

몇 달 만에 다시 아마존에서 옷을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 파는 청바지 사이즈가 안 맞아서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로 사보기 시작했는데 사이즈도 잘 맞고 가격도 저렴해서 다른 옷도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주문을 마치고 나면 약간 당황스럽습니다. 주문 컨펌 이메일은 오는데 카드 결제 승인 문자가 안 오거든요. 아이허브나 이베이 같은 해외 직구 사이트도 주문 즉시 카드 결제가 진행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주문 직후 결제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물건 배송이 시작될 때 카드 결제를 진행합니다.


쇼핑몰 배송의 경우 1~2시간 이내에 결제 진행

아마존 직배송과 쇼핑몰 배송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존 직배송 상품의 경우 결제 승인이 조금 더 오래 걸리는데 반해, 쇼핑몰 배송 상품은 금방 결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쇼핑몰 배송 상품의 경우 물건 결제 후 1시간 정도 후에 먼저 결제가 되었습니다. 10만원 어치를 샀다고 한 번에 10만원이 결제되는 것도 아닙니다. 배송하는 쇼핑몰에 따라 딱 그 쇼핑몰에서 보내는 상품 금액 만큼만 따로 결제가 됩니다.

쇼핑몰 배송 상품이 결제가 빨리 되는 이유는 배송을 아마존이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하고 쇼핑몰 쪽으로 넘기는 듯 합니다.(제 추측)


신한카드 해외승인


쇼핑몰에서 따로 보내는 원피스 가격 26.99달러와 카드 승인 확인금액 같은 0.10달러만 먼저 결제가 되었습니다. 0.1달러 같이 이상한 금액의 경우 나중에 카드 청구서에서는 빠지기 때문에 나중에 카드대금 결제할 때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아마존 직배송 상품 결제 시기

아마존 직배송 상품은 결제까지 며칠 걸리곤 합니다. 상품이 준비된 후에 결제가 됩니다. 이번에는 6일 후에 결제가 되었습니다. 8월 3일에 주문했는데 8월 9일에 결제 승인 문자가 왔습니다.


아마존 결제 승인 문자


결제가 되었다고 바로 배송이 시작되는 것은 아니고, 결제 승인 문자가 오고 난 뒤에 1~2일 이내에 배송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8월 9일 오후 3시에 결제 승인되고, 8월 11일 오후 7시 쯔음 배송 시작 이메일이 왔습니다.


아마존 배송 시작 이메일


제 택배의 도착 예정일을 알려주기 때문에 이 이메일이 오면, 배송대행 사이트에서 트랙킹 코드를 입력하고, 배송대행 신청서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상품이 준비된 후에 결제 승인을 하는 것이 나름 합리적인 것 같은데, 주문과 동시에 결제되는 것이 너무 익숙하다 보니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를 할 때면 왜 결제가 안 되는지 이상하다 생각하며 확인해 보게 됩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