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외식
  3. 삼청동 블루보틀 커피

삼청동 블루보틀 커피

· 댓글개 · 라라윈

블루보틀 커피 삼청점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건너편이자 황생가 칼국수 옆에 블루보틀 체인점이 들어왔습니다. 한 번 가보고 싶던 차에 일이 조금 일찍 끝난 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주차할 곳은 없어 인근의 정독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갔습니다. 현대적인 건물에 파란색 병이 하나 간단하게 붙어 있습니다. 블루 보틀.


블루보틀 삼청점


처음 와봐서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 대표 메뉴라는 뉴올리언스 커피를 시켰습니다. 커피는 주문 후 만들어 주었고, 디저트는 바로 챙겨주어 들고 올라갔습니다. 2층, 3층을 올라가도 빈 자리가 하나 없어 당혹스러웠습니다. 이미 손에 디저트 접시가 들려 있는데 먹을 곳이 없어요.. ㅠㅠ

간신히 스탠딩 테이블이 하나 나서 그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손님이 있을 공간이 그리 많지 않고, 흔한 테이블과 의자가 아니라 높고 낮은 커다란 원형 테이블들만 있어 편하게 커피를 마시며 눌러 있을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이런 불편함에도 가슴을 탁 트이게 해주는 것은 뒷면 통유리로 보이는 한옥마을 풍경이었습니다. 블루보틀 삼청한옥점에 들어오면서는 이런 풍경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기대치 않았던 풍경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블루보틀 삼청한옥점 풍경


오랜 기와들을 보고 있으니 좋았습니다.


블루보틀 뉴올리언스 커피


서 있어서 천천히 여유를 즐기기는 어려웠습니다. 빠르게 풍경을 감상하고 빠르게 맛을 보았어요.

블루보틀 대표 메뉴 뉴올리언스 커피와 콜드브루 커피, 디저트 하나씩 종류별로 담았습니다. 뉴올리언스 커피는 볶은 치커리를 넣은 콜드브루 커피에 유기농 사탕수수와 유기농 우유를 넣은 커피로, 우리 식으로 보면 아이스 다방커피 스타일 입니다. 설탕, 크림 다 들어간 달달한 커피였어요. 커피와 디저트 맛도 좋고, 그보다 한옥 지붕을 내려다 보는 풍경이 참 좋았습니다.


그러나 불편한 주차와 불편한 테이블, 그리고 비싼 가격 때문에 이후로 다시 찾아가진 않았습니다. 블루보틀 커피가 유명하다고 하니 한번 가본 것으로 만족했어요.



상호  블루보틀

위치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건너편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88-18)

전화  02-736-6998

주차  정독도서관 주차장 또는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 유료 주차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