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시안 궁전, 17년 된 대학로 카레 맛집

어른이 외식 일기 : 성대입구 커리 맛집 페르시안 궁전

페르시안 궁전은 이란 사람 (오랫동안 인도 분이신 줄 알았음)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커리 맛집입니다. 방송에 자주 소개되어 사장님이 인도 사람이 아니라 이란 분이시고, 한국에 유학오셨다가 한국 친구들에게 음식을 만들어 주고, 그것이 직업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은 홈페이지에서도 사장님 스토리를 읽을 수 있습니다. (- 페르시안 궁전 홈페이지)

학부생 때부터 다녔는데 지금도 성대입구 골목 안 그 자리에서 그대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계십니다.


페르시안 궁전 위치


페르시안 궁전 위치는 거의 정확히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 입니다. 골목 안에 있긴 하나 앞에 입간판이 있고 슬쩍 봐도 번쩍이는 입구가 잘 보여서, 찾기 쉽습니다.

오랜만에 갔더니 사장님이 그대로 계셨어요. 제가 오랜 친구 만난 표정으로 넘 반갑게 사장님을 쳐다봤는지, 사장님이 "우리 가게 자주 오셨죠" 라며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친구들이랑 갔을 때는 그저 한국어 잘하는 신기한 외국인 아저씨로 보였는데, 혼자 갔더니 엄청 자상하고 매너 좋은 멋진 신사셨어요. 혼자 있으니 춥진 않은지, 맛은 괜찮은지 더 살뜰히 챙겨주셨습니다. 그렇다고 부담스럽게 말 거신 것은 아니고 딱 좋을 정도로 잘 챙겨주셨어요.



페르시안 궁전 메뉴 가격

메뉴는 큰 변화가 없고 가격은 해를 지나며 500원, 1천원씩 오르고 있습니다.


페르시안 궁전 세트 메뉴


세트메뉴도 훌륭한데 점심시간 (오후 4시까지)에 가면 커리 반반 메뉴 (커리 2종류를 반씩 주심)가 있습니다. 2인 세트, 4인 세트 메뉴도 있어서 여럿이 갔을 때는 세트 메뉴도 괜찮습니다. 커리 + 난 가격은 12,000원 ~ 14,000원 정도 입니다.


페르시안 궁전 채식메뉴


최근 눈에 띄었던 것은 채식 메뉴였어요. 채식 메뉴는 앞에도 있는 메뉴이나, 따로 채식메뉴로 모아 놓으니 고르기 좋았습니다. 예전엔 주로 약간 매콤한 치킨 마크니 커리 많이 먹었는데, 이 날은 채식하려고 팔릭파니르 + 탄두리 난 세트를 시켰습니다.


페르시안 궁전 디저트


탄두리 난, 갈릭 난, 버터 난, 치즈 난, 꿀 난 등 난 종류도 7가지가 있습니다. 이 날은 혼자 먹으니 그냥 커리와 함께 나오는 탄두리 난만 먹었습니다. (이 집 갈릭 난 맛있어요.) 디저트도 여러 가지 있는데 페르시안 요거트, 샤프란 아이스크림, 주스 등이 있습니다.



페르시안 궁전 분위기

페르시안 궁전 상차림


주문에 앞서 물과 잔을 가져다 주셨고, 자리마다 식기는 셋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단무지와 피클을 가져다 주셨어요. 테이블 옆에는 미니 박물관처럼 이국적인 물건들이 한가득 들어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두리번 두리번 구경을 했습니다.


페르시안 궁전 인테리어


음식 뿐 아니라 실내 장식도 이국적입니다. 한국 식당에서는 드문 의자, 벽 장식, 이국적인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외국인 사장님이 친절히 챙겨주시고, 이국적인 분위기에 맛도 좋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근사한 곳입니다.



페르시안 궁전 채식 - 시금치 커리 팔릭파니르

평소에는 시금치 커리 싫어했는데, 이 날은 채식을 해보려고 시금치 커리인 팔릭파니르와 탄두리 난을 먹었습니다. 이 집 갈릭난도 맛있는데, 난 크기가 손바닥 3배 정도로 큼직하기 때문에 혼자 2개 먹기에는 좀 많아서 탄두리난만 먹었어요.


팔릭파니르 시금치 커리


난도 크고 커리도 넉넉합니다. 이거 먹고 나면 배불러요. 싹싹 긁어 다 먹고 나니 배가 엄청 불렀는데, 이국적 분위기에 취해서인지 근사한 후식까지 먹고 싶어 샤프란 아이스크림도 주문했습니다. 향이 아주 좋아요.


샤프란 아이스크림


일명 마약 아이스크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신기한 것이 코를 킁킁대면 별 냄새가 안 나는데, 먹으면 굉장히 좋은 향이 느껴져요. 달달 향긋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이런 근사한 맛집이 17년째 계속 있어서 감사한데, 앞으로도 오래 오래 이 곳에서 맛난 음식들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상호  페르시안 궁전

위치  성균관대학교 정문 입구 (서울시 종로구 명륜2가 121-1)

전화  02-763-6050

주차  주차장 없음. 바로 앞의 성균관대학교 유림회관 주차장에 대는 것이 나을 듯 함 (1시간 3천원)



[성대입구 맛집]

- 후룩뽕, 낙지 한마리 짬뽕 맛집

- 기꾸스시, 줄서서먹는 초밥 맛집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