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버섯 이름 찾아주는 플랜트 스냅 어플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플랜트 스냅 어플 버섯 이름 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이 있으니, 버섯 이름을 찾아주는 것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검색하니 플랜트 스냅 어플이 유명한 듯 했습니다. 버섯 이름 뿐 아니라 온갖 풀, 나무, 식물 등의 이름을 알려준대요. 해외에서 유명한 어플인가봐요. 설레는 마음으로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plant snap app


어플을 설치하니 사용법 안내 후, 구글 계정, 페이스북 계정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꽃검색은 별도의 가입이 필요없는데, 플랜트 스냅은 가입을 해야 쓸 수 있어 좀 귀찮네요.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가입을 한 후, 사용법 매뉴얼을 빨리 넘겼습니다.



플랜트 스냅 어플 사용법

플랜트스냅 어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 찍으면 끝 입니다.


플랜트 스냅 버섯 이름


예전에 찍은 가로수 버섯 사진을 올렸습니다. 버섯 부분을 인식하더니 비슷한 버섯을 말해줍니다. 결과, 또는 이거 일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나왔어요.


버섯 이름 어플


coprinellus micaceus 라고 나오는데, 한국어로 알려줘도 뭔지 모를 상황에서 영어로 나오니 멍 해졌습니다. 제 눈에는 버섯 모양도 다른 것 같았습니다.



덧, 교차 검증 결과

이 글 쓰면서 coprinellus micaceus이 뭔지 찾아보니 갈색쥐눈물버섯 이었습니다. 모야모 어플에서 몇 시간 기다려서 사람의 눈으로 보고 들었던 것이 갈색쥐눈물버섯이었는데, 이제 보니 플랜트 스냅 어플의 결과가 꽤 정확했나 봅니다. 다만 영어로 나와서 다시 검색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네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