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기부 방법, 꿈나무마을 어린이 후원 신청

어른이 재물관리 일기 : 꿈나무마을 어린이 후원 신청 방법

KB증권 CMA 우대금리 조건이 5개 이상의 자동이체인데, 자동이체를 이리 저리 정리하고 보니 4개가 되었습니다. 현재도 KB증권 CMA 계좌 자동이체 중 2개가 디딤 씨앗 통장과 마리아수녀회 후원이었는데, 이 참에 하나 더 후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후원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꿈나무 마을 http://www.dreamtreevillage.com/


꿈나무 마을 홈페이지에 '후원& 자원봉사'로 들어갑니다.


꿈나무마을 연두꿈터


후원은 일시후원(한 번 내는 것), CMS (매달 내는 것), 디딤씨앗 (3만원까지 내가 내는만큼 정부도 내는 것), 물품후원(물건을 보내는 것)이 있습니다. 디딤씨앗통장을 신청하면 꿈나무 마을 담당자에게 연락이 오고, 디딤씨앗사업 담당자에게 다시 연락이 옵니다. 정부에서 하는 것이라 단계가 약간 복잡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떤 아이를 후원하게 되는지 문자로 사진과 아이에 대해 간략히 보내주셨어요.

3만원까지는 정부도 3만원을 같이 내서 6만원씩 아이 통장에 6만원이 적립딥니다. 제가 5만원을 내면 저 5만원 + 정부 3만원 = 8만원이 적립됩니다. 이 돈은 아이 이름으로 저축되었다가 18세 이후에 시설에서 나가게 되었을 때 집을 구하거나, 대학에 진학할 때, 기타 홀로서기 할 때 찾아서 쓸 수 있는 종자돈을 모아주는 것 입니다.

뿌듯하나 디딤씨앗 담당자 쪽에서는 제가 누굴 후원하고 있고 얼마나 모였는지 등에 대해 전혀 알려주지 않아서 좀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매월 일정액 기부

저는 달달이 돈을 내는 후원(CMS)를 눌렀습니다.


꿈나무마을 후원신청


제 이름, 연락처, 주소 등과 후원방법, 금액, 자동이체 계좌를 적습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신청하지 않아도 국세청 홈텍스 들어가면 다 등록되어 있습니다.


쉬운 기부


천주교 신자인 경우 세례명을 적으면 수녀님들이 미사 중에 기도해 주십니다. 생략하셔도 됩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한 다음달부터 자동이체로 빠져나갑니다.


▶︎꿈나무 마을 http://www.dreamtreevillage.com/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