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평양냉면 맛과 가장 비슷하다는 유진식당 평양냉면

어른이 외식 일기 : 종로 평양냉면 맛집 유진식당

북한 방문에 함께 다녀오신 분께서 북한에서 먹어본 평양냉면 맛과 가장 비슷한 곳이 종로2가 유진식당 냉면이라고 추천하셨다고 합니다. 그 말씀에 귀가 팔랑거려 들뜬 마음으로 찾아갔습니다.


탑골공원 옆길

유진식당은 종로2가 탑골공원과 낙원상가 중간 쯔음에 있어서, 탑골공원 쪽에서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탑골공원 옆길은 처음이었는데 볼거리가 많은 골목이었습니다.


탑골공원 옆길


구석구석 자판도 벌어지고 있고, 신기한 물건들도 있었어요.


탑골공원 닭칼국수


닭칼국수 집에는 살아있는 닭이 있었어요. 닭칼국수 집에 닭이라니... 쫌 잔인하기도 하고, 그만큼 믿음직한 재료로 만드는 맛집 같기도 하고요. 재미난 골목 구경을 하다 보니, 유진식당이 보였습니다.



유진식당 메뉴 가격

줄 서서 먹는 집이라고 하는데, 점심시간을 비껴 갔더니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유진식당 입구


문 앞에도 메뉴판과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줄 서서 기다리면서 메뉴 고르라고 배려하신 건가 봐요...


유진식당 메뉴 가격


설렁탕, 돼지머리 국밥,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녹두지짐, 홍어무침, 수육을 팝니다. 냉면 육수를 내기 위해 고기를 삶기에 수육, 국밥 등을 함께 파는 것 같습니다.


유진식당 평양냉면


물냉면을 시키니 슴슴하고 맛있는 냉면이 나왔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맛이었어요.


유진식당 빈대떡


빈대떡도 아주 도톰하고 고소했습니다.


북한에서 파는 평양냉면을 먹어본 적이 없으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유진식당의 냉면과 빈대떡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하게 맛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조리하시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깨끗한 편이고, 손님 많은 가게임에도 친절하고 빠르셔서, 맛 뿐 아니라 맘도 편안해지는 곳이었습니다.



상호  유진식당

위치  탑골공원, 낙원상가 근처 (서울 종로구 낙원동 211)

전화  02-764-2835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