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빠르게, 지저분한 은행 보안프로그램 삭제 방법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 은행 보안프로그램 제거로 컴퓨터 빠르게 만들기

아직도 은행이나 증권사에 들어가면 오만 쓰레기 프로그램을 깝니다. 처음에는 은행에 또 들어가야 되니까 은행 보안프로그램을 안 지우고 뒀는데, 은행에 2~3일 내로 다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한 두번 들어가면 그 때마다 새로 설치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목록을 보면 버전별로 은행 보안프로그램 쓰레기1.0, 은행 보안프로그램 쓰레기 1.2, 은행 보안프로그램 쓰레기 1.5 이런 식으로 깔려 있어서 컴퓨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설치할 때 바이러스 경고 뜨는 은행 보안프로그램

은행 보안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안 좋은 것은 설치할 때부터 알 수 있습니다.


은행 보안프로그램 바이러스 경고


나날이 필수 설치 프로그램이 늘어요. 이걸 다 설치하지 않으면 은행이나 증권사 사이트에 안 들어가지니 울며 겨자 먹기로 설치를 하는데, 설치할 때면 컴퓨터 보안 경고가 뜹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는데 보안 경고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은행 보안프로그램 바이러스 경고


위험한 프로그램이래요. 바이러스 백도어 스파이웨어라나, 가짜 방화벽이라나 아무튼 위험하니까 설치하지 말라고 말리는 경고가 뜹니다. (나도 알아. 근데 저 시끼들이 저거 설치 안 하면 은행에 접속해서 내 돈을 이체할 수가 없게 해. 어쩔 수 없어. 망할넘들)

참으로 찝찝한 기분으로 은행 증권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제발 좀 없어졌으면...)



윈도우10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기능 찾기

은행이나 증권사 업무가 끝나면 냉큼 찝찝하기 짝이 없는 은행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예전에 윈도우7에서는 제어판이 기본 메뉴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10이 되면서 제어판 찾는 것도 일이 되었어요.


윈도우 제어판 찾기


윈도우 버튼 옆의 검색 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윈도우 제어판 찾기


제어까지만 입력해도 데스크톱 앱으로 제어판이 나와요. 윈도우7을 너무 오래 쓴건지, 아님 그 때가 확실히 편했던 것이 맞는 것인지 여전히 기본 프로그램 눌러서 제어판 찾을 수 있던 때가 편하게 느껴집니다.



지저분한 은행 보안프로그램 삭제 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설치 날짜를 누르면 최근 설치된 것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전 컴맹이라 이게 뭔 프로그램인지 이름만 봐서는 잘 모르거든요. 은행 업무 본 날 바로 삭제하면, 그 날 새로 설치된 것들만 싹 지우면 되어서 안 헷갈립니다.


은행 보안프로그램 삭제 방법


다모, 사인코리아, 베라포트 등등을 다 지우는데, 지울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우클릭을 해서 제거를 누르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은행 보안프로그램 삭제 방법


귀찮아도 은행 들어갈 때 설치하고, 은행 업무 끝나면 싹 지워버리면 컴퓨터에 불필요하게 버벅거리는 프로그램이 없어 빨라 집니다. 은행 보안프로그램 끼리도 충돌이 나서, 뭔가 할 때 띵띵 팝업 뜨고 느려지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보다 근원적으로 이런 삽질을 할 필요가 없도록, 바이러스 같은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