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주차요금

어른이 자동차일기 :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주차요금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주차요금은 주간과 야간이 차이가 컸습니다. 기억이 흐릿하기는 한데, 장례식장에서 밤새는 사람들을 위해 대부분 장례식장 야간 주차요금이 저렴한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조문객 주차요금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은 장례식장에서 도장 받으면 2시간 무료, 이런 것은 없고 30분만 무료 입니다.

8시부터 밤 10시 사이에는 30분 무료이고, 이후에는 10분당 500원으로 시간당 3천원 정도 됩니다. 밤10시 이후부터 아침 8시까지는 몇 시간을 있든 천원입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주차요금


저는 도착하고 보니 밤 10시 반이었는데, 1시 쯔음 나오며 천원 냈습니다. 천원도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가족 친척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요금 할인권

가족 주차권이 나오기는 하나, 차량을 가져온 친척들이 많으면 주차권이 모자랍니다. 가뜩이나 정신없을 유가족에게 주차요금 처리해 달라는 것도 민폐고요.

그렇다고 그냥 1시간에 3천원씩 다 내기에는 주차요금이 부담스러운데,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에 만원짜리 종일권이 있었습니다. 만원에 24시간 주차할 수 있는 종일권은 주차하고 나서 3시간 이내에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갈 때 '주차요금 많이 나왔네. 그럼 종일권 살게요.' 이건 안 되나 봅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낮시간에 3시간 이상 있을 경우 종일권을 사는 편이 낫습니다.


무인계산기에서 주차요금 계산 후에는 20분의 여유가 있습니다. 주차요금 무인 계산기는 장례식장 바로 앞쪽에 있고, 출차하는 곳과는 거리가 조금 있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 넉넉히 주나봅니다.

주차요금 계산하고, 주차된 곳으로 걸어가서 시동걸고, 짐 정리하고 출발해서, 주차요금소를 지나는 시간까지 다 포함된 것이니 아주 여유로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차요금소에서 정산하는 것보다 사전 정산하는 것이 편하기도 하고, 500원에서 1천원 정도 절약이 되긴 합니다.


식구들에게 나오는 주차권은 2박3일 혹은 3박4일 내내 쓸 수 있는 것이 나오는데, 나가면서 몇 호실이었는지 이야기를 하면 처리해 줍니다. 


주차장은 조립식 건물로 여러 층으로 되어 있어 큰 편 입니다. 앞에 만차라고 쓰여 있어도 찾아보면 1층에 자리가 있기도 했습니다.



- 고터 주차, 고속터미널 vs 센트럴시티 vs 강남 성모병원 주차요금 비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