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어른이 자동차 일기 :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여행가기 전에 공항버스로 가는 것과 차를 가져가는 것 중 어떤게 나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차를 가져가면 주차가 문제라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부터 살펴 봤습니다. 인천 제1 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이 있는데 주차요금은 똑같았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단기 주차장은 공항에 데려다주거나 데리러 갈 때 잠깐 차를 대는 곳인듯 합니다. 기본 30분에 1,200원이고, 15분에 600원이라 1시간에 2,400원 입니다. 1시간에 2,400원이면 공영주차장도 보통 3,000원인 것에 비해 저렴합니다.

장기주차장은 여행갈 사람을 위한 주차장인데, 시간당 1천원 밖에 안 합니다. 정말 저렴합니다. 일주차는 9천원 입니다. 즉 3박 4일 여행가면 9천원 *4일 해서 36,000원이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을 보니, 짧은 여행이고 인원수가 3명 이상일 경우에는 차를 가져가는 것도 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수년전에 친구와 여행하며 친구 차를 가져갔던 적이 있는데 차에서 내려 얼마 안 걸었던 기억이 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의 경우 장기주차장과 제2공항과의 거리가 제법 있어 보였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지도 상으로 보면 제2공항 주차장의 경우에는 장기주차장에 차 대놓고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 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제2공항의 경우는 가본 적이 없어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이 편한 거 맞을지 좀 애매하네요.



인천 제1공항 주차장의 경우에는 사람이 여러 명이고, 짐이 많고, 여행기간이 짧다면 차를 가져가서 세워놓는 것이 몇 명의 공항버스 요금이나 공항 콜밴 요금보다 나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 남양주 공항버스 시간표 & 공항버스 정류장 위치

- 인천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금액, 신한은행 쿠폰 7일 만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