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 GS 타임즈 주차장 요금

어른이 자동차 일기 : 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 GS타임즈 유료 주차장 요금

치과에 갔다가 합정역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목적지 + 근처 주차장' 이렇게 검색을 해도 나오는 줄 몰랐어요.  다음지도와 카카오네비에서 '미소를 만드는 치과 근처 주차장' 이렇게 검색하니 합정역 근처 공영주차장 위주로 목록이 쫙 나왔습니다.


합정역 근처 주차장


합정역 5번 출구 근처와 합정역과 상수역 중간 쯔음의 공영주차장, 홍대입구 쪽으로 쭉 이어진 공영주차장 등이 나옵니다. 합정역과 상수역 중간에 있는 주차장은 합정역이나 홍대입구 갈 때 자주 이용했었는데, 자리가 없어 몇 바퀴 돌던 날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합정역 5번 출구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공영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저는 주차공간이 별도로 있는 주차장을 생각하며 찾아갔는데, 갑자기 길 한 가운데서 네비게이션이 안내를 종료해 당황했습니다. 흘깃 옆을 보니, 차선에 '유료08' '유료09' 이렇게 쓰여 있길래 그 곳에 차를 대고 주위를 둘러봤습니다.


합정역 근처 공영주차장


이동식 단말기를 가진 노란 조끼 입으신 분이 다가와 주차증을 끊어 주셨습니다. 공영주차장이니까 주차요금이 싸겠거니 했으나, 신교 공영주차장의 교훈을 바탕으로 확실히 여쭤봤습니다. 시간당 주차요금을 여쭤보니, 4,800원이라고 하셨습니다. 10분에 800원, 5분에 400원씩 이네요.

예상보다 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이 비싸서 놀랐습니다. 공영주차장이라 주차요금이 싼 줄 알고 여유부리며 구경하다 왔으면 울 뻔 했습니다.


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45분 다녀왔더니 3,600원이 나왔습니다. 카드로 계산 가능합니다.

길가 주차장에 차를 댈 때면, 별도의 주차공간이 있는 것도 아니면서 비싸게 돈을 내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차와 사람들이 빈번히 지나는 길이라 괜히 불안하거든요. 오히려 길가에 차를 대니까 덜 걸어도 되고, 지켜보는 눈이 많아 더 안전해서 좋다고 생각해야 할까요?



합정역 GS 타임즈 유료주차장 요금

복잡한 합정역에서 길에 차를 대 놓은 것이 약간 불안해서, 그냥 철조망으로 분리된 공간이 따로 있는 GS 유료 주차장에 대는 것이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영주차장 요금도 4,800원이면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았어요. 돌아오는 길에 합정역 GS 주차장 요금을 흘깃 쳐다보았습니다. 최초 30분에 4천원, 이후 10분에 천 원입니다. 처음 한 시간에 7천원이고 이후에 6천원씩 추가되네요. 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도 비싸다 생각했는데, 그나마 길가의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이 싼 거였네요.


아직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주차요금은 시간당 3천원이라, 합정역 인근 주차요금은 굉장히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합정역 근처에 차 가져갈 때는 조심해야겠어요.



- 서촌 저렴한 주차장이던 신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인상

- 잠실 롯데월드몰 주차요금, 주차예약제 없어지고 요금인하

- 고려대 주차요금, 고려대역 근처 주차 가능한 곳이 없음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