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주차요금, 고려대역 근처 주차할만한 곳은?

어른이 자동차 일기 : 고려대 주차요금, 고려대역 근처 주차 할만한 곳은?

고려대역 근처에서 데이트를 하려고 검색을 해보니, 주차할만한 곳이 없었습니다. 검색해서 나오는 것은 주차 가능한 오박사네 돈까스 같은 곳 뿐이었고, 고려대역 근처 맛집들은 주차 지원이 되는 곳이 거의 없는 듯 했습니다. 검색하다가 포기하고 고려대 주차요금을 알아봤습니다.



고려대학교 주차장 주차요금

고려대 주차요금은 시간별로 바뀌어 조금 복잡했습니다.


고려대 주차장 주차요금


10분 이내는 무료라고 하나, 10분 이내로 들르려고 고려대 안에 차를 대는 것은 아니라서 의미 없었습니다.

10분 이후 2시간 까지는 10분에 500원이라 시간당 3천원 이었습니다. 2시간 대 놓으면 6천원 입니다.

2시간부터 6시간 까지는 10분에 천원으로 두 배 올라갑니다. 시간당 6천원 입니다. 산수가 헷갈릴 사람들을 위해 친절히 옆에 산수가 되어 있습니다. 고려대 주차장에 3시간 대면 12,000원, 4시간 대면 18,000원, 5시간 대면 24,000원, 6시간 대면 3만원 입니다.

6시간이 넘으면 그냥 하루 최대 요금으로 3만원 받고 끝납니다. 

학회 등의 행사로 가면 주차권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나, 그냥 차를 대는 경우에는 주차요금이 상당하네요.



고려대역 근처 주차할만한 곳은?

고려대 주차요금을 각오하고 갔는데, 운 좋게 고려대역 홍릉수목원 근처 맛집 더 테이블에서 주차 지원이 되었습니다. 올레!


고려대역 근처 주차할만한 곳


더 테이블이 있는 곳은 큰 오피스텔 빌딩 1층이었습니다. 오피스텔 거주자는 지하에 주차하고, 외부 방문 차량은 1층에 주차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더테이블 방문 차량은 2시간 무료이고, 이후 30분에 천원이라 주차요금이 아주 싼 편이었습니다. 일반주차도 30분에 천원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거주자 편의를 위해 1층에만 외부 차량을 받는 것 같은데, 1층의 주차공간이 그리 많지 않아서 주차 공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한 것은 고려대 근처에서 주차지원 되는 곳이 오박사네 돈까스와 더 테이블인데, 옛날 돈까스를 먹고 서둘러 나오기 싫은 상황이라면 더 테이블에서 이탈리안 요리를 먹는 것도 좋은 대안일 것 같습니다.



- 합정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 GS 타임즈 주차장 요금

- 서촌 저렴한 주차장이던 신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인상

- 잠실 롯데월드몰 주차요금, 주차예약제 없어지고 요금인하

- 롯데월드몰 주차장 후기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