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모바일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m mobile 부가서비스 신청

어느 날 전화 통화가 끝나자 마자, 기다리던 전화가 왔습니다. 해맑게 전화하려고 했었는데 기막힌 타이밍에 전화했다며 좋아하고 있었더니, 제가 통화중이어서 다시 걸었던 것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전화를 끊고 보니 카톡에 또 다른 사람이 통화중이어서 전화가 안 되었으니 전화 해 달라는 메시지가 와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통화중 대기를 신청해 두기 때문에 당연히(?) 통화중 대기가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안 되어 있었나 봅니다. 통화중에 전화가 오면 부재중 전화로도 안 찍히고 저는 전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같은 시간에 전화가 동시에 온 적이 없어서 전혀 몰랐던 겁니다. 부랴부랴 KT 엠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오랜만에 접속했더니 비밀번호와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아 찾다가 재설정을 하고 접속했습니다. 엠모바일 부가서비스에서 통화중대기를 찾았습니다.


엠모바일 부가서비스


통화편의, 데이터, 음악/ 링투유, 안심 / 안전, 로밍, 생활편의 등 셀 수 없이 많은 부가서비스가 있었습니다. 통화중 대기는 통화편의에 있을거라 생각하고 한참 찾았는데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 있는 것인지 검색을 해 봐도 안 나왔어요. ㅠㅠ

좀 더 찾아보니 통화중 대기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단축번호로 간편히 신청하는 번외 기능 같은 것이었습니다.


엠모바일 통화중대기 신청

*40으로 전화를 겁니다.



전화를 걸면 통화중대기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나오고, 바로 확인 문자가 옵니다.



통화중에 다른 전화가 오면 뚜뚜 소리로 알려주는 통화중 대기가 신청되었습니다. 나중에 통화중대기 서비스를 해제하고 싶으면 *400 통화를 누르면 된다고 해제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통화중 대기 서비스 신청이 안 되어 있고, 통화중에 전화가 오면 부재중 전화로도 안 찍힌다는 것에 놀라서 부랴부랴 신청했지만, 그 후로 전화가 거의 안 와서 아직 통화중 대기를 쓴 적이 없네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