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외식
  3. 동래정칼국수, 칼국수 연탄불고기 영양솥밥 세트

동래정칼국수, 칼국수 연탄불고기 영양솥밥 세트

· 댓글개 · 라라윈

평내호평역 가성비 맛집, 동래정 칼국수

평내호평역 근처 맛집을 찾아 몇 바퀴를 돌았으나 딱히 눈에 띄는 집이 없어 이마트 건너편으로 가 보았습니다. 들어가려고 보면 손님 없이 덩그러니 TV보고 있는 식당이 태반이라 선뜻 들어가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식당가를 지나치던 중 손님이 꽤 많은 음식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칼국수 집인데, 7천원에 연탄불고기와 영양솥밥도 준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손님이 많으니 재료 상태가 괜찮을 것 같고, 가격이 워낙 저렴해 들어가 보았습니다. 기본인 7천원에 칼국수, 연탄불고기, 영양솥밥을 주는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동래정 칼국수


항아리에 담긴 김치와 주걱, 집게, 가위, 국자 등의 도구가 든 통을 가져다 줍니다.


동래정칼국수 김치


김치는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칼국수


칼국수는 아주 무난했습니다. 들어간 것 없이 덤덤한 칼국수 입니다. 양이 굉장히 많아서, 칼국수 먹다가 배가 슬슬 불러오기 시작했습니다. 맛있거나 인상적이진 않고 그냥 '칼국수' 였어요.


영양솥밥


이어서 밥이 나왔습니다. 주문하면 지어 주는 솥밥 입니다.


대추 솥밥


바닥에 누룽지 없이 깔끔하게 싹 퍼지는 그릇이었습니다. 설거지 하실 땐 좋을 것 같은데, 솥밥 먹으면 의례 누룽지까지 먹어야 될 것 같아서 누룽지 없는 솥이 좀 아쉬웠습니다. 밥도 대추가 많이 들어가 달큰하다 보니 약간 달큰한 김치, 밍밍한 칼국수와 엇박자 였습니다.


연탄불고기


거의 다 먹을 무렵 연탄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무난합니다. 이 쯤 되니 배가 굉장히 불렀습니다. 칼국수 만으로도 양이 꽤 많은데다 밥 먹고, 누룽지는 별로 없었어도 물 부어서 좀 먹고 했더니 더부룩해졌어요. 7천원에 배부르게 먹었으니 가성비가 좋은 것 같으나, 뭔가 잘 먹은 느낌이 아니라 '끼니를 잘 때웠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배가 찢어지게 부른데 허한 묘한 상태였어요. (그래서 한 명은 아이스크림, 한 명은 토스트 사 먹고, 추가로 간식 더 사 먹었어요...)


사장님과 직원이 정성스럽게 음식 만들고 날라주시는데, 구성이 그리 조화롭지 않았습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하시며 만족스럽지 않아 안타까웠어요. 골목식당 같은 곳에 출연하시면 메뉴 조정할 것 같은 느낌의 식당이었습니다.


상호  동래정 칼국수

위치  평내호평역 이마트 건너편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628-2)

전화  031-594-2705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