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대화방 상대에게서 삭제 방법

텔레그램 대화방 서로 삭제

텔레그램은 전화번호부에 있는 친구가 텔레그램을 설치하면 ㅇㅇㅇ님이 텔레그램에 가입했습니다 라면서 친구와의 대화방을 만듭니다. 그러나 카톡에서도 갠톡 주고 받는 사람은 한정적이듯, 텔레그램도 마찬가지라서 그 사람이 가입했다고 대화를 하진 않다보니 말 없는 대화방만 늘어갔습니다. 그러던 중에 친구가 가입했다가 텔레그램 탈퇴하거나 삭제하면 알수없는 대화방이 됩니다.


텔레그램 대화방 삭제


이렇게 쌓여가는 불필요한 대화방은 주기적으로 삭제를 해 줍니다. 대화방을 왼쪽으로 밀면 고정, 음소거, 삭제 옵션이 나옵니다. 이 중에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텔레그램 서로 삭제

텔레그램 대화방 삭제는 나에게서만 삭제하는 것과 나와 상대방에세서 둘 다 삭제하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어차피 둘 다 안 쓰는 대화방이라면 저에게서만 삭제하는 것보다 서로에게서 삭제하는 것이 깔끔할 것 같아, '나와 ㅇㅇ님에게서 삭제'를 합니다. 혹시 텔레그램 대화방 서로에게서 삭제를 잘못 누른 것일까봐 3초의 여유를 줍니다.

"대화방을 서로에게서 삭제했습니다" 라면서 3, 2, 1 카운트 다운을 하고, 그 사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대화방에서 백업할 내용이나, 다시 보고 싶은 내용이 있을 수 있는데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서로 삭제를 해버리면 섭섭하거나 황당할 것 같기도 하나, 둘 다 안 쓰는 대화방, 깔끔히 정리하고 싶은 상황 등에서는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