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스캐너 어플, 사진찍어 스캔하는 어플

편리한 무료 스마트폰 스캔 어플

어쩌다 보니 집에 스캐너가 세 대가 있습니다. 복합기 스캐너 2대, 고속 양면 스캐너도 한 대 있고요. 그러나 간단하게 컴퓨터 켜지 않고 스캔 한 장 받거나, 표 이미지 스캔 받을 때는 스마트폰 스캔 어플이 편합니다. 스마트폰 스캔 어플은 사진을 찍어서 간단한 편집을 해서 pdf 스캔본을 만들거나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것 입니다. 간단히 신분증 통장 스캔해서 달라고 할 때, 캠스캐너 어플로 사진 찍은 뒤 pdf로 저장해서 바로 보낼 때 편리하고요. 논문이나 책 내용에서 발췌해서 PPT 장표 만들 때도 편합니다. 아주 깔끔히 스캔받을 필요는 없지만, 스캔해두면 좋을 것들 간단히 사진 찍어 저장하기도 편하고요.


캠스캐너 어플 사용법

캠스캐너 어플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플을 켠 다음에 아랫쪽 중간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찍으면 돼요. 사진을 찍고 나면, 영역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스캔할 영역을 선택한 뒤에 필터를 선택합니다.


캠스캐너 사용법


자동으로 하면 명함 인식 어플에서 색을 날리고 글자를 뚜렷하게 하듯, 캠스캐너 어플도 색을 조금 날리고 문자를 뚜렷하게 해 줍니다. 기본, 밝게하기, 매직컬러 등으로 두면 사진 같고요. 용도에 따라 적당한 필터를 택하면 됩니다.

또 다른 예로 영수증을 스캔 받을 때도 편했습니다. 학회 참가 영수증을 캠스캐너 어플로 찍은 뒤에 영역을 잘 지정하면 스캐너로 스캔 받은 것 같은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스마트폰 스캔 어플


간단히 쓰기에 참 좋습니다.



책에 있는 표를 PPT 장표에 예쁘게 넣을 때 유용

특히 유용할 때는, 책이나 종이 자료에 있는 도표나 이미지를 PPT에 삽입할 때 입니다. 책에 있는 것을 찍어서 넣으면 사다리꼴로 찍히기 때문에 깔끔하지가 않습니다. 캠스캐너 어플을 이용해서 찍으면 사다리꼴로 삐뚤게 찍힌 것도 쉽게 보정할 수 있어 예쁜 표가 됩니다.


캠스캐너 어플 도표


약간 양쪽 끝이 울긴 하지만, 그냥 사진 찍은 것과 비교하면 매우 깔끔한 상태입니다.


캠스캐너 어플 워터마크


다만 우측 하단에 캠스캐너 워터마크가 들어가서, 표 크기 지정할 때 여분을 좀 남겨 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캠스캐너 어플로 찍어서 만들었던 PPT 입니다.


스캔 받아서 ppt 삽입


사진 찍어서 집어 넣은 티가 덜 나죠? 표를 완전히 새로 입력하기는 싫고, 그냥 사진 찍어서 넣은 티 나는 것도 싫을 때, 스캔 어플 유용합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