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로즈마리 마사지 오일 롤온 만들기

어른이 옥체관리 : 아로마 오일 롤온 만들기

아트박스에서 롤온 공병을 발견해서, 휴대용 로즈마리 마사지 오일 롤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 친구가 전도하여 페퍼민트 오일 등을 써 봤는데, 가지고 다니다가 뒷 목 뻣뻣할 때 쓱 문질러주면 시원하기도 하고, 기분상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는 듯 했습니다.



롤온 공병

롤온 공병


공병은 주로 다이소, 자연주의, 무인양품에서 찾았는데, 아트박스에도 공병이 여러 종류 있었습니다. 싸고 만듦새 좋은 공병들이 많았고, 롤온 공병은 600원이었어요. 롤온 공병 하나 사서 마사지 오일 만드는 것이 사는 것보다 저렴했어요.

공병을 샀으니 소독을 먼저 합니다. 플라스틱 통이라 식기세척기에 소독을 하진 못하고, 기구 소독하는 소독솜으로 닦아서 말렸습니다.



로즈마리 마사지 오일 제조

준비물은 호호바오일로즈마리 에션셜 오일 입니다. 둘 다 아이허브에서 샀습니다.


호호바오일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공병에 호호바오일은 4분의 3정도 채웠습니다. 그 후 로즈마리 오일을 남은 공간에 채웠어요.

피부과 전문의와 약사, 관리실 원장님이 공저한 "나는 속피부에 화장한다"라는 책에서 보니, 오일 만들 때 베이스로 호호바오일 넣고 좋아하는 향을 넣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호호바오일 대신 베이스로 쓰기 좋은 오일 다른 것도 추천되어 있었으나, 저는 호호바오일만 있어서 다른 것은 기억이 안 나요. 읽으면서 호호바오일에 에센셜 오일 섞기만 하면 간단히 마사지 오일 만들 수 있는거구나 하는 것만 기억이 납니다.


휴대용 오일 롤온


휴대용 로즈마리 마사지 오일 제조 완료 입니다. 가지고 다니다가 뒷목이 땡기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뒷목, 귀 뒤 쪽 등에 문질러주면 약간 시원한 기분도 들고, 은은한 향기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특히 저녁에 피곤할 때 좋아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