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지메일 용량도 포함?

어른이 과학기술 :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지메일 용량도 포함?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직 결제를 해서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드롭박스 무료 용량으로도 넉넉해서 아이클라우드 안 쓰고도 용량이 꽤 많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방송대 계정 만들 때 (- 방송대 이메일 계정 만드는 법)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무한정 준다고 해도 그다지 감이 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제가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파일 너댓개 밖에 안 쓰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어요.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15GB중 6.5기가를 쓰고 있대요. ㄷㄷㄷ

동영상 파일도 아니고, 구글 스프레드 시트, 구글 북스의 책 읽고 밑줄 친 워드 파일 한 두개 있는데 6.5기가나 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저장용량 세부 정보를 눌러보니, 구글드라이브 용량은 1.88기가, 지메일을 4.66기가를 쓰고 있었습니다. 지메일 용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1.88기가도 지메일에 첨부 파일 용량 큰 것들이 구글 드라이브로 얹어진 것들이었습니다. 지메일 쓰면서 주고 받은 파일 용량들이 꽤 많은가 봐요. 10여년 썼는데 5기가 정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다행이라 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요.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혹시 언젠가 용량이 모자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구글 드라이브 무료 용량을 15기가이도, 드롭박스처럼 추가 용량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는 없습니다. 드롭박스는 SNS 연결이나 친구 추천 등을 통해 용량을 무료로 늘려줍니다. (► 드롭박스 용량 무료로 늘리는 방법)

대신 구글 드라이브는 가격 대비 용량이 혜자로웠습니다. 유료 요금제 첫 단계는 100기가인데 월 2,400원입니다. 1테라는 월 11,900원이고요.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 가격


2테라는 월 24,000원, 10테라는 월 119,000원, 20테라는 월 238,000원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따른 가격을 보고 나니, 급 방송대 이메일 계정에서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무한대로 평생 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굉장히 좋은 것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네요.


우선은 구글 드라이브 용량 15기가에 지메일 용량이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불필요하게 큰 파일 첨부해서 보낸 것들은 삭제하고 정리도 좀 해야겠어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