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노트북 띠리링 알림음 끄기

어른이 전자기기 일기 : 윈도우 노트북 띠리링 경고 알람 소리 없애기

윈도우 노트북을 쓰는데 자꾸 띠리링 띠리링 알람음이 났습니다.

혼자 있을 때도 거슬리는데, 친구와 있을 때는 더 거슬렸습니다. 제 노트북에서 알람음 날 때마다 예민한 친구는 "내꺼야? 내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야?" 라며 흠칫 놀라고요. (미안. 내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야.)

영 거슬려서 윈도우 노트북 알림음을 껐어요.


윈도우 노트북 알림음 끄기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위에 나오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노트북 알림음 끄기


시스템에 디스플레이, 소리, 알림, 전원 설정이 있어요. 소리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노트북 경고 알람 소리 없애기


소리에 들어가도 윈도우 띠리링 알림음에 대한 항목은 찾기 어렵습니다. 사운드 제어판에 숨겨져 있거든요.



사운드제어판을 누르면, 세련된 윈도우 10과 달리 옛날 윈도우7 스타일의 설정 팝업창이 뜹니다.


윈도우 노트북 경고 알람 소리 없애기


설정 - 시스템 - 소리 - 사운드 제어판 - 소리로 들어가야 거슬리는 경고 알람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참 꽁꽁 숨겨놨어요. 윈도우 띠리링 알람음을 완전히 끌 생각은 아니었고, 다른 소리로 바꿀 계획이었습니다. 친구 노트북과 제 노트북 알람음이 똑같으니까 제 노트북에서 이유없이 띠리링 소리 나면 친구가 놀라고, 친구 노트북에서 경고 알람 소리가 나도 제가 놀라서 불편했거든요. 그러나 소리 변경 옵션은 없습니다.


윈도우 기본값으로 띠리링 경고 알람 소리가 나게 하거나, '소리 없음'으로 끄는 것 밖에 없어요.

뜬금없이 울리는 띠리링 소리가 거슬리니, 그냥 소리 없음으로 설정해서 윈도우 노트북 알림음을 껐습니다. 소리없음 누르고 적용 누른다음에 확인 눌러야 해요. 윈도우라서 그냥 확인 누르면 적용 안 되어 있습니다.


덧. 이렇게 꽁꽁 숨겨놓은 윈도우 알림음을 끈 뒤에, 바탕화면 바꾸면서 테마로 바꿀 경우 테마에 바탕화면과 소리가 패키지로 엮여 있습니다. 소리 : 윈도우 기본값 으로 되어 있는 테마를 선택하면 띠리링 경고 알림 소리가 다시 켜집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