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다음 꽃검색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다음 꽃검색

집 근처 운동 다니노라면, 이름모를 풀, 꽃 들이 많이 보입니다. 작년에 보았던 꽃을 또 심은 것들도 있었습니다. 빨간색의 화사한 이 꽃은 작년에도 봤는데 올해도 또 심었습니다. 이럴 때면 "어머. ㅇㅇ꽃이네!" 라고 하고 싶은데, 현실은 "이 빨간꽃 작년에도 봤는데.. (꽃이름 모름)" 이렀습니다. 저도 꽃이름을 말하고 싶어요. ㅠ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다행히 스마트폰으로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꽃검색 하면 금방 나옵니다.



다음꽃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 어플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니, 다음 어플을 설치합니다.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모바일 다음 어플 검색창 오른쪽에 꽃무늬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아래에 꽃검색이 뜹니다. 꽃검색을 누르면 카메라가 켜져요.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찰칵 사진을 찍으면, 꽃이름이 나옵니다.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이 꽃은 백일홍일 확률이 48%라고 합니다. 그런데 채송화일 확률도 47%라고 하네요. 백일홍과 채송화가 비슷한가봐요. 이럴 땐 백일홍을 눌러보고, 채송화를 눌러보면 추가 정보가 나왔습니다.


사진찍어 꽃이름 아는 방법


백일홍을 눌러보니, 백일홍은 가운데가 색이 진하고 노란색 술 같은 것이 있고, 채송화는 속안이 별모양이었습니다. 제가 본 꽃은 백일홍이 맞네요. 오늘부터는 운동하면서 백일홍이 예쁘게 피었다고 말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로 보는 나는 무슨꽃? 얼굴 꽃검색

꽃 사진찍어 꽃이름 검색하다 보니, 아래에 작은 안내가 있었습니다. 나는 무슨 꽃일까 궁금하다면 모드를 바꿔 사진을 찍어 보래요. 제가 꽃이라고요? 우선은 말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ㅋㅋㅋㅋㅋㅋ (꽃 이름 알아내 기분 좋고, 얼굴을 꽃에 비유해줘서 기분좋고, 오늘 여러모로 씐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무슨꽃

얼굴 마크를 누르고, 전면 카메라를 켜서 셀카를 찍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얼굴을 꽃에 합성해서 꽃이름을 알려줍니다. 전 튤립일 확률이 94%래요. 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

컬러풀하고 비비드한 튤립처럼 개성넘쳐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대요. 흫흫흫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음 꽃검색 어플이 아주 사람 기분좋게 하는 재주가 있네요. 우울할 때 종종 얼굴을 찍어봐야겠어요.



-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