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외식 일기 : 30년 가까이 된 성대앞 떡볶이 맛집, 나누미 떡볶이
20년 전에도, 몇 년 전에도, 작년에도 성대앞 떡볶이 맛집인 나누미 떡볶이는 한결같습니다. 그 사이 가격이 아주 쪼금 오르긴 했지만, 20년이 지난 것을 생각해보면, 납득할만합니다.
2017년 어느날 나누미 떡볶이
작년 어느 날 나누미 떡볶이 입니다. 20여년 세월 간 한결같습니다. 자그마한 가게지만 항상 깨끗하고, 맛과 양이 변하지 않습니다. 늘 약간 짭조름한 오뎅국물과 칼칼하면서 땡기는 중독성있는 떡볶이 입니다.
늘 이 맛을 유지하는 것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올해 어느 날 나누미 떡볶이
식사 시간이 넉넉히 남은 날, 나누미 떡볶이를 먹고 왔습니다. 맛있습니다.
가방은 편하게 놓으라며 챙겨주시는 이모님, 학생들이 밀려오자 편하게 먹을 수 있게 자리정리 해주시는 이모님도 한결같고, 약간 짭조름한 오뎅국물과 너무 불지 않은 오뎅, 맛있게 매콤한 떡볶이도 좋습니다.
30여년 가까이 한결같이 맛과 상태, 서비스를 유지하시는 것이 존경스럽습니다. 추억의 떡볶이 맛집을 언제든 찾아갈 수 있도록 계속 운영해 주시는 것도 감사하고요.
상호 나누미 떡볶이
위치 성대앞 (서울 종로구 명륜2가 225)
전화 02-747-0881
주차 주차할 곳은 없고, 건너편 골목 안에 유료 주차장이 있음. 또는 성대 정문 옆 유림회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도 됨. 둘 다 시간당 3천원.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