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백년가 짬뽕, 양 많은 고기 짬뽕

어른이 외식 일기 : 남양주 백년가 짬뽕, 양 많은 고기 짬뽕

선거일에 버거킹 오픈을 해서 투표 끝내고 버거킹에 가고 싶었으나 저와 같은 계획을 세운 사람이 많았나 봅니다. 점심 시간에 맞춰 투표 하고 나왔더니 버거킹 줄이 문 밖까지 서 있고 드라이브 스루 줄까지 길었습니다. 버거킹 와퍼를 한 시간 기다려서 먹을 건 아닌 것 같아 지나치다가 백년가 짬뽕에 들어갔습니다. 손님이 아주 많았습니다.

바깥에 불맛 나는 짬뽕이라고 쓰여 있어 기대하며 삼선짬뽕을 찾았으나 그런거 없습니다. 메뉴가 아주 단촐하게 짬뽕은 짬뽕, 짬뽕 곱배기만 있었습니다. 아쉬운대로 기본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음식 나오는 속도는 아주 빨랐고, 양이 엄청났습니다. 기본 짬뽕도 보통 중국집의 곱배기 이상의 양 입니다.


백년가 짬뽕


양에서는 흡족했으나, 스타일이 문제였습니다. 육덕진 고기짬뽕입니다. 야채나 해물은 거의 없고, 차돌박이로 추정되는 고기와 약간의 시래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면은 녹색 빛깔 도는 면이고요. 고기는 아주 푸짐했습니다. 이리 휘적여도 고기, 저리 휘적여도 고기.

면도 많고 고기도 많고, 누군가에게는 훌륭한 짬뽕일 것 같은데....

전 고기짬뽕을 싫어합니다. ㅠㅠ

고깃국, 특히 이렇게 벌건 고깃국을 싫어해요. ㅠㅠ



해물은 빈약한 빈약한 냉동 바지락과 오징어 몇 점 들어있고, 야채도 없고. 제게는 우울한 짬뽕이었습니다.

양까지 많아서 먹어도 줄지도 않는 느낌이었어요.

불향은 없고, 빨리 나오는 것으로 보아 대량으로 만들어 놓고 훅훅 퍼주는 듯 합니다.

짬뽕 가격은 8천원인데, 양이나 고기 함량을 보면 괜찮은 가격 같기도 하고, 제가 기대한 해물 짬뽕 기준으로 보면 냉동 바지락 몇 알 넣은 주제에 8천원 씩이나 받나 싶기도 했습니다.


백년가 짬뽕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줍니다. 캔디바와 서주 아이스크림 합쳐 놓은 맛이에요.


고기 짬뽕 좋아하는 분들께는 고기 많이 들어가 있고, 양 많고, 평일에는 밥도 무료이고, 후식 아이스크림과 커피 주니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 고기 짬뽕 싫어해서 다시 가진 않을 거에요. 체인점이라 여기저기서 보이던데, 다른 백년가 짬뽕도 패스하는걸로....



상호  백년가 짬뽕

위치  남양주 마석 가구단지 & 천마초등학교 근처 (체인점이라 곳곳에 많음)

전화  031-511-7333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