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스텐 티텀블러, 리브스 뱀부 텀블러 500ml 후기

어른이 생활용품 : 유리 스텐 티 텀블러, 리브스 뱀부 텀블러 500ml 후기

오랫동안 수고한 플라스틱 티 텀블러와 작별하고 유리 스텐 티 텀블러를 샀습니다.



오랫동안 잘 쓴 소니 알파 기념품 티 텀블러

티 텀블러


소니 알파 행사 기념품으로 받아서, 참 잘 썼습니다.

차 거름망이 들어 있어서 차 넣어서 마시기 좋았어요. 다만 차 거름망은 천이고, 용기와 속이 플라스틱이라 쫌 찜찜했습니다. 그래도 애지중지 오래 썼는데, 너무 애용했는지 플라스틱이 닳고 긁혔습니다. 그래서 작별을...



유리 스텐 티 텀블러

오래 쓰던 플라스틱 티 텀블러를 쓸 때면, 뜨거운 차를 우리는데 천과 플라스틱이 괜찮을까 걱정이 되곤 했습니다.새로 사는 김에 유리, 스텐으로 된 티 텀블러를 열심히 검색했어요. 생각보다 티 텀블러 종류가 적고, 더욱이 유리와 스텐으로 된 티 텀블러는 더 적어서 선택지가 적었어요. 그 중 마음에 들었던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 500ml 짜리를 샀습니다. 배송비 포함 22,000원 정도였어요.


유리 스텐 티 텀블러


카페 뮤제오에서 주문했는데, 아주 튼튼히 포장해서 보내주었습니다. 예전에 핸드 드립 도구 구입할 때도 카페 뮤제오에서 구입했는데, 이런 부분에 세심하게 잘 챙겨서 보내는 것 같습니다.


유리 스텐 티 텀블러


선물해도 좋게끔 예쁜 포장에 들어 있습니다. 종이 통이 마음에 들어 꽤 오래 못 버리고 있었어요..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도 실물로 보니 더 예뻤어요.


유리 스텐 티 텀블러


다만 크기가 상당했습니다. 500ml 라길래 스타벅스 보온병이나 생수병 500ml 정도를 생각했는데 훨씬 큽니다. 삼다수 500ml 병이 깜쯱하게 보일 정도로 커요. 400ml 정도 샀어도 괜찮았을 듯 합니다. 500ml 짜리 사서 좋은 점은 가지고 다닐 때는 약간 부담되게 크나, 마실 때는 한 번 채워서 좀 더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유리, 스텐이라 좋으나 뚜껑 내구성은 아쉽

유리 스텐 티 텀블러


밑바닥에 전자렌지에 사용하지 말고, 식기세척기 쓰지 말고 손세척 하라고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유리와 스텐 산 이유가 뭔데요...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안심되는 재질이라 일부러 내열유리, 스텐 재질을 고른 거라 그냥 식기세척기에 돌리고 있습니다.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


내부 망이 스텐 재질인데 탄탄하고 좋아요. 차를 넣을 수 있는 아랫 부분은 돌려서 작은 망과 합체 시킬 수 있습니다. 돌려서 결합 시키는 것이라 안 빠지고 안심됩니다. 윗 부분은 딸각 끼우는 방식인데, 차 티백을 넣었을 때나, 레몬, 오이 등을 넣었을 때는 작은 망만 꽂아서 쓰면 편합니다.

스텐이라 박박 닦기도 좋고 물은 잘 빠지지만 촘촘해서 차는 잘 걸러줘 아주 좋습니다.


아쉬운 것은 뚜껑이었습니다.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라 뚜껑에 대나무를 붙여 놨는데 내구성이 꽝이에요.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


뚜껑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다 위에 대나무를 붙여 놓은 것이라 식기세척기에 돌리기 어렵고요. 물 몇 번 닿으니 대나무가 쩍 갈라졌습니다.


리브스 뱀부 티 텀블러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에서 나무가 들 떠서 들썩들썩해요. 뚜껑 부분이 플라스틱인 것도 마음에 안 드는데, 금세 떨어지고 갈라지는 대나무 조각은 더 마음에 안 듭니다. 대나무를 붙인 것 때문에 디자인은 훨씬 고급스럽고 자연친화적으로 보이나, 사용할 때는 별로네요.

뚜껑 부분이 부실해서,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뚜껑을 닫을 경우 압력 때문에 약간 밀리면서 열리기도 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은 뒤에는 잠깐 식혀서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그냥 닫으면 뚜껑이 열려 물이 새기도 해요.


유리 스텐 티 텀블러


뚜껑이 에러이나, 차를 타 놓거나 레몬오이물 같은 것을 만들면 보기만 해도 싱그럽고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예쁜 티 텀블러라 매일 애용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500ml라서 이 티 텀블러로 4번 정도 리필해서 마시면 물 2리터 마신 것을 쉽게 계산할 수 있어서 좋아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