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8.0 먹통, 갑자기 꺼져서 안켜질때 강제로 켜는 방법

어른이 전자기기 : 갤럭시 노트 8.0 먹통, 갑자기 꺼져서 안켜질때 강제로 켜는 방법

잘 쓰던 갤럭시 노트 8.0이 어느날 갑자기 먹통이 되었다. 분명 배터리도 넉넉히 있었고, 사용하다가 잠깐 내려놓았다가 다시 쓰려던 참이었다. 갑자기 꺼진 뒤 뭘 눌러도 전원이 켜지지 않았다. 배터리가 없었으면 모를까, 갑자기 꺼져서 안켜지자 답답했다. 이런 방법 저런 방법을 써보다가 한가지 먹힌 것이 있었다.


갤럭시노트 먹통, 갑자기 꺼져서 안켜질때


전원 버튼과 음량 줄임 버튼을 꾸우우우욱 누르고 있었더니 (꾹이 아님, 꾸우우우우우욱 한참 눌러야함) 먹통으로 까만 화면만 나오던 기계에서 뭔가 떴다.


갤럭시노트 먹통, 갑자기 꺼져서 안켜질때


경고!! 당사가 제공하지 않은 바이너리를 다운로드 할 경우에는 세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어떤 결함/고장은 무상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라는 무시무시한 화면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갤럭시 노트 8.0이 까만 돌이 되어 아무 것도 안나와 답답하던 내게는 반가운 문구였다. 갤럭시노트 먹통 상태를 경험한 사람만 알 수 있는 반가움이다. 먹통으로 까만 돌이 되어버려 뭘 눌러도 전원이 안켜질때는 뭐라도 좋으니 화면에 뜨기만 했으면 좋겠다는 심정이었다. 경고든 뭐든. 어쨌거나 뭔가 나왔고, 내가 원한건 기계가 먹통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일뿐, 뭘 다운받거나 설치하는 것은 아니라서 '볼륨하키' 음량줄임 버튼을 눌러 취소를 했다. 왜 전원 버튼과 음량줄임 버튼을 누르니 뭔가 다운로드를 하겠다는 건지도 알 수 없었다.

취소 버튼을 누르자, 꺼져서 안켜지던 먹통폰에서 드디어 삼성 로고와 띠리리링 하는 소리와 함께 켜진다. 으헝헝 ㅠㅠ

먹통 상태에서 벗어나 멀쩡히 작동하는 것이 이렇게 좋을 줄이야....



왜 갤럭시노트가 갑자기 꺼지며 먹통이 되는걸까?

응급조치로 갤럭시 노트가 켜져서 정상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은 좋았는데, 며칠 후 한 번 더 잘 쓰던 중에 갑자기 갤럭시노트가 꺼지면서 먹통이 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왜 그러나 싶어 찾아보니, 별 생각없이 오래 쓰고 있던 자석 케이스가 문제일 수 있다는 것을 찾았다. 케이스를 빼버리고, 벙커링을 달았다.

플립커버 케이스를 뺏더니 갤럭시 노트의 무게도 한결 가벼워졌다. 자석이 있는 플립커버 케이스를 뺀 뒤로는 갑자기 꺼지면서 먹통이 되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고 있다. 몇 달 간 멀쩡한 것을 보니, 정말 플립 케이스 자석 부작용이었는지도 모르겠다. 혹시 배터리 멀쩡한데 꺼져서 안켜지는 이상 현상이 나타나면 케이스 자석을 한 번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