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예약방법 & 출고 대기 기간

어른이 자동차 일기 : 테슬라 모델3 예약방법

다음 차로 픽업트럭과 전기차를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전기차를 검색하다가 테슬라는 얼마인지 테슬라 가격을 검색하니, 테슬라 모델 S (아마도 제가 도로에서 본 건 테슬라 모델S 인 듯 합니다) 1억원 대 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하던 테슬라 모델3 가격을 찾아보니 3천만원 정도네요. 그리고 테슬라 모델3도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초반처럼 전기차 보조금이 다 나오는 것은 아닌 듯 하고, 선착순으로 금액이 있는 만큼 주고 늦게 구입하는 사람은 보조금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별로 금액과 방식이 달라 정확히 찾아봐야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둘째치고, 테슬라 모델3 가격을 좀 더 정확히 확인하려고 테슬라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너무 간단한 테슬라 모델3 예약방법에 놀랐습니다.



테슬라 예약 방법

테슬라 모델3 예약


현재 테슬라 모델3를 주문하면 18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당장 예약할 때 세부 옵션을 선택할 수 없고, 예약의 의미도 테슬라 모델3 구매 우선순위를 보장한다는 것이지, 다른 자동차 예약처럼 "예약금을 걸었으니 이제 차를 만들어서 너한테 줄거고 만약에 안 사면 예약금은 없는거다"가 아니었습니다. 중간에 언제든 취소하면 예약금 전액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 테슬라 모델3 예약 https://www.tesla.com/ko_KR/model3/reserve


예약 방법은 넷플릭스 가입하듯 간단히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하고 예약금을 결제하면 끝 입니다.

테슬라 매장도 적은데 테슬라 모델3 예약하신 분들이 많길래 어떻게 하셨나 했더니, 매장 찾아가고 딜러를 만나서 예약하는게 아니라 사이트 가입하듯 이렇게 간단히 예약하기 때문이었나 봅니다.



테슬라 모델3 예약금

모델3 예약금은 100만원 입니다. 한국 자동차 업체의 최저 예약금은 10만원인 것에 비하면 비싸요.



테슬라 예약금 금액


그냥 신용카드로 100만원 긁고 기다리면 되는 것이라, 순간 혹했습니다. 실제로 테슬라 모델3 키를 손에 쥐려면 3천만원 정도를 마련해야 하나, 당장은 핸드폰 가격에 차를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어요.



테슬라 모델3 대기 기간 : 지금 예약해도 18개월 대기

'생산량 증대에 힘입어 지금 모델3를 예약하면 2019년에 인도가 시작됩니다' 라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18개월이 소요된다고 보는 편이 속 편할 듯 합니다. 테슬라 모델3 예약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거든요. 실제 구매까지 이어질지는 또 다른 문제겠지만..


테슬라 모델3 대기 기간


테슬라 모델 S는 3~4개월만 기다리면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테슬라 모델S를 3~4개월 후 인도받을 만한 자금이 없네요. ㅠㅠ

테슬라 모델3는 당장 차가 필요한 상황에서의 선택지가 되긴 어려우나, 예약해놓고 기다렸다가 받을 생각하면 가격이나 성능 면에서 매력적인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