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보이는 화면 녹화 방법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 맥북 넷플릭스 동영상 녹화 방법

체인지 디바에서 브룩 엘리엇이 불렀던 헤이 맘보 이탈리아노가 갑자기 머릿속에 맴돌았습니다. 헤이 맘보, 맘보 이탈리아노, 흥흥흥. 이랬던 흥겨운 곡이라 다시 듣고 싶어서 유튜브를 찾았습니다. 아쉽게도 브룩 엘리엇이 불렀던 헤이 맘보 동영상은 전부 짤렸는지 삭제되고 없었습니다. 아쉬운대로 다른 분이 부른 것을 들었으나, 브룩 엘리엇처럼 힘차고 우렁찬 느낌이 아니었습니다.

찾아도 없으니 더욱 더 듣고 싶어져서 넷플릭스를 다시 보았습니다. 헤이 맘보가 시즌3에 나왔던 것은 기억 나는데 정확히 몇 화인지 기억이 안 나 일일이 눌러보며 찾았어요. 체인지 디바 시즌3 13화에 나왔던 곡이었습니다. 계속 넷플릭스 반복 재생을 하려니 번거로워, 헤이 맘보만 반복재생해서 들으려고 동영상 녹화를 했습니다.



맥북 화면 녹화 방법

맥북에서 보이는 화면을 녹화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새로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없이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돼요. 그러나 사용방법 같은 것만 녹화해 봤지 이렇게 동영상을 녹화해 보는 것은 처음이라 헤맸습니다.


맥북 퀵타임플레이어


맥북에 보이는 화면을 녹화하려면, 퀵타임플레이어를 실행한 후, "새로운 화면 기록"을 누르면 됩니다.


퀵타임플레이어 화면 녹화


예전에 사용법 녹화할 때, 마이크를 꺼 놓아서, 중요한 헤이 맘보 음악이 녹화되지 않았어요. 다시 마이크 - 내장 마이크를 켜고 헤이 맘보를 녹화했습니다. 음악이 중요한 경우 내장 마이크를 켜 놓고 녹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맥북 화면 녹화


녹화 버튼을 누르고 그냥 클릭하면 전체 화면이 녹화되고, 드래그해서 영역을 지정하면 지정한 부분만 녹화가 됩니다. 넷플릭스를 옆 창에 띄우고 해 보니 녹화가 안 되어서 그냥 같은 화면에 놓고 범위를 지정해서 녹화를 했습니다.


퀵타임플레이어 녹화 범위


드래그해서 지정한 범위대로 녹화가 됩니다. 녹화를 마칠 때는 상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중지됩니다.



브룩 엘리엇 헤이 맘보

유튜브에 있었으면 그냥 무한 반복해서 들었을텐데.... 유튜브에 없는 덕에 직접 녹화해서 혼자 들었습니다. (어딘가 올리면 저작권 침해니 혼자만...)


브룩 엘리엇 헤이 맘보


녹화가 다 되면 화면에 파일이 재생됩니다. 내장 마이크를 이용해 녹음한 것이라, 그냥 들을 때보다 음질이 구립니다. 그래도 머릿속에 계속 맴돌던 헤이 맘보 이탈리아노를 브룩 엘리엇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했습니다.


맥북 넷플릭스 동영상 녹화


저장하는 것도 잊고 반복해서 듣다가, 창을 닫으니 저장 화면이 나왔습니다. 체인지 디바 브룩 엘리엇 맘보로 저장해 놓고, 따라서 흥얼거리고 있어요. 브룩 엘리엇 목소리 참 좋아요!


- 체인지 디바 브룩 엘리엇 뮤지컬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