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 없애주는 프로그램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 증명사진 여권 사진 배경 제거 프로그램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등으로 낼 때, 사진 배경을 없애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토샵 켜고 일일이 선을 따야 했으나, 요즘은 사진 배경 없애주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사진 배경 제거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중 크로핑 매직(https://ko.clippingmagic.com/)을 써 보았습니다.


사진 배경 지우는 방법

몇 개 사이트를 들어가 보니, 사용법은 거의 비슷했습니다.


사진 배경 제거 프로그램


남겨둘 부분을 파란 색으로 대충 그립니다. 사람 형상 따라서 녹색으로 그리고, 지울 부분은 빨간 색으로 대충 찍찍 그으면 자동으로 사람을 크롭해 줍니다. 그리고 배경은 깔끔하게 지워줍니다. 배경색은 제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포토샵 켰으면 억울할 뻔 했겠다 싶도록 배경을 잘 없애 줍니다.



문제는 편집한 사진 저장

문제는 몇 초 만에 사진 배경을 깔끔하게 없앤 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광고에는 '무료 사진 배경 편집 프로그램' 이런 식으로 되어 있으나, 편집한 사진을 다운 받으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 더 문제는 월정액으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사진 배경 없애주는 프로그램이 대부분 외국 프로그램이었는데 크로핑 매직을 보면 1달에 15건 4달러(약 4천원), 표준으로 한달 100건 8달러 이런 식으로 금액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크로핑 매직 가격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편집한 입장에서는 한 달에 15건은 고사하고, 이거 한 장 편집하고 나면 앞으로 쓸 일이 없는데 회원가입을 하려니 불편합니다. 몇 곳의 사이트를 보았으나, 서로 벤치마킹해서 만들었는지 이런 식이었어요. 무료로 한 두 장만 해주면 좋으련만....


크로핑 매직, 백그라운드 버너 등의 사진 배경 없애주는 프로그램을 쓰면 포토샵으로 선 따는 것보다 아주 쉽고 간단하게 배경을 없앨 수 있어 정말 유용하기는 합니다. 다만 1건에 한 해 결제할 수는 없고 월정액 결제 방식이라 어쩌다 한 번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배경 없애려고 쓰는 사람에게는 비용 지불이 난감합니다. 결국 어쩌다 한 번 사진 배경을 없애는 경우에는 다시 픽슬러 등을 이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픽슬러 이용하여 도장 사인 배경 없애기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