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방법, 10분 안에 끝난 자가개통

어른이 자동차 일기 :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방법, 10분 안에 끝난 자가개통

하이패스 단말기를 샀습니다. (▶︎ 싸고 괜찮은 하이패스 단말기, 지패스 AP700 후기) 단말기를 전달해주는 택배 아저씨가 왔다 가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하이패스 심카드를 전달해 주시는 아주머니가 오셨습니다. 하이패스 심카드는 신청 당시 5일에서 7일 정도 걸린다고 했던 터라, 그냥 빨리 와서 기뻐했습니다. 그러나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려고 보니, 하이패스 심카드가 오지 않았다면 등록을 할 수 없었습니다. 단순히 빨리 와서 기쁜 것이 아니라, 운이 좋았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직접 등록하기

1. 하이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끼웁니다.


2. 컴퓨터를 켜고 usb에 연결하기에 앞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사이트에 먼저 들어갑니다. 저는 냅다 usb에 먼저 꽂았다가 우렁찬 알림에 당황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usb에 꽂자 마자, "띵띵~ 단말기가 연결되었습니다."라고 하더니 우렁차게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 (잠시 조용) "띵띵~~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 라며 소리를 지르는 통에 당황스러웠습니다. 먼저 하이패스 등록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 프로그램부터 설치하고 나서 연결을 하세요.


3. 하이패스 등록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e-hipassplus.co.kr/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오른쪽에 있는 일반 고객용 <고객 직접 단말기 등록 (usb 케이블 이용)> 부분을 누릅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깝니다.


4. 하이패스 등록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깝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네, 깝니다. kings online security 인지 뭔지를 깔고, 뭔가를 막 깝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늘 그렇듯 이런 것들을 깔고 나면 한 번에 잘 안 되며 먹통이 됩니다. 익스플로러를 껐다가 다시 켜서 하이패스 등록 페이지(https://www.e-hipassplus.co.kr/)로 들어갑니다.


5. 단말기 등록을 누르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usb에 연결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분명히 usb에 꽂아 놨는데, 화면에는 단말기가 연결되지 않았다는 안내만 나오며,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 (잠시 조용)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 라며 소리를 질러대 당황했습니다.

설명서를 다시 보니, 볼륨 버튼을 5초동안 꾸욱 누르고 있어야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꾸욱.

그 뒤에는 일사천리였습니다.

6. 정보를 입력합니다. 차주명과 차량번호, 연락처 등만 입력하면 끝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프로그램 설치하고 껐다 켜는데 3~4분, usb 연결할 줄 몰라서 헤맨데 3~4분 정도 걸렸을 뿐,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것은 1분도 안 걸렸습니다. 아마 저처럼 하이패스 단말기 usb 연결하는 것에서 헤매지 않는다면 아주 빨리 끝날 겁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확인

이제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등록, 하이패스 직접등록


단말기 신규등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다시 단말기 등록을 눌러보니, 이미 등록된 단말기라고 나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셀프 등록 잘 끝냈습니다. 나중에 단말기 주인을 바꾸거나 변경 사항이 있으면 다시 하이패스 등록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기계 구입, 하이패스 카드 신청,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등으로 단계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긴 했지만, 한 번만 하면 10년간 그냥 쓸 수 있는 거라 할 만 합니다.


[신문물/자동차] - 싸고 괜찮은 하이패스 단말기, 지패스 AP700 후기

[신문물/자동차] - 신한 하이패스 심카드 등록방법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