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실속 여행, 숙식제공되는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패키지

어른이 세계여행 준비 : 필리핀 실속 여행, 숙식 제공되는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패키지

2018년에 이루고 싶은 꿈 중 하나인 부모님과 해외여행 첫 단추로 부모님 여권은 만들었습니다. 막상 부모님과 해외여행을 가려고 생각하니 막막하기도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찾아볼 것이 참 많았습니다. 부모님과 해외여행도 준비할 겸, 저의 또 다른 꿈은 세계여행도 준비할 겸 틈틈히 찾아보는 여행정보들을 모아둘까 합니다. 최근 찾아본 몇 가지는 교토 여행 정보,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정보, 필리핀 여행 정보 들 입니다. 

먼저 필리핀 여행은 한나 덕분에 꿀팁을 얻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 전문가인 한나가 겨울에 필리핀에 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검색을 해보니 스쿠버 다이빙 샵으로 여행을 가는 실속 여행 방법이 있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가르쳐주는 곳에서 숙식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후기와 추천이 많은 곳 몇 곳을 검색해 보니, 대략 2박3일 ~ 3박4일에 숙소, 식사 제공 및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까지 35만원 정도 입니다. 혼자 갔다 왔다는 사람도 많고, 자격증도 따고 휴식도 즐겨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듯 했습니다. 그냥 놀면 허무하고 뭔가 해야 뿌듯한 한국인에게 (특히 저에게) 잘 맞는 코스 같아보여 좀 더 정보를 찾아 봤습니다.



씨홀스다이브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따는 여행 코스

이 곳은 리조트 숙소 사진과 시설 사진이 자세히 나와 있어 좋았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밥 맛있는 다이빙샵으로도 유명한가 봅니다. 후기에 밥 괜찮다는 말이 많았어요. 식사는 아침, 점심 제공되는데 한식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아침은 볶음밥과 간단한 반찬, 점심은 비빔국수나 밥 등이 나온다고 합니다. 저녁은 근처 식당에서 사 먹거나 저녁도 여기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씨홀스 다이브 http://seahorsedive.co.kr/


필리핀 여행, 씨홀스다이브


리조트 사진을 보니 2인실이 더블침대 2개 같아 보입니다. A동은 좁은 2층침대와 좁아보이는 화장실이라 덜 끌리는데 B동은 넓직한 숙소가 끌렸습니다. 스쿠버다이빙을 안하더라도 그냥 묵어도 괜찮을 듯한 깔끔한 곳이었습니다.


필리핀 여행, 씨홀스다이브


스쿠버 다이빙 여행을 검색하다 보니, 저같은 여행객이 한 번 재미로 해보는 것은 '체험 다이빙'이라고 하나 봅니다.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따는 것은 첫 단계로 '오픈워터'라고 하는 듯 합니다. 오픈워터를 보니 숙박, 아침, 점심, 공항 픽업, 교재비, 자격증 발급비, 장비 렌탈료를 다 포함하는 패키지가 300불 입니다. 저녁 추가하면 10불씩 추가하면 된다고 합니다. SNSI 과정이 있고, PADI 과정이 있는 모양인데 PADI 과정은 350불 입니다. 어느 쪽이든 최소 2박 3일에 이 정도 금액이면 훌륭한 듯 합니다.


필리핀 여행, 씨홀스다이브


숙박 요금도 별도로 나와 있었습니다. 2인 1실에 60불이라고 합니다. 1인당 30불 (약 3만원)이면 거의 게스트 하우스 수준 아닌가 싶습니다. 체험 다이빙도 1회 60불입니다. 패키지 여행에서는 100달러였는데 거의 반값이네요.



포세이돈다이브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패키지

한 곳만 찾아봐서는 감이 잡히지 않으니 몇 곳 더 찾아봤습니다. 또 다른 후기가 괜찮았던 포세이돈 다이브 입니다. 이 곳은 숙소가 더 여러 종류가 있는 듯 한데, 어떤 곳은 취사시설까지 있는 근사한 펜션같고 어떤 곳은 연수원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보다 쉬고 오는데 의의가...)


포세이돈 다이브 http://www.poseidoncebu.com/


필리핀 여행, 포세이돈다이브


첫 소개에 세부 막탄에 위치한 PADI & SDI 스킨스쿠버 다이빙 센터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PADI 라는 단어가 자꾸 등장하는 것을 보니, 스쿠버 다이빙 계에서 인정받는 자격증 코스인가 봅니다.


필리핀 여행, 포세이돈다이브


포세이돈 다이브도 씨홀스 다이브처럼 패키지가 있었습니다. SDI 패키지는 270달러, PADI 패키지는 300달러입니다. 3박 4일에 교재 및 자격증 발급비, 로그복, 다이빙 장비 대여, 조식, 중식 제공, 공항 픽업을 해 줍니다. 이 두 곳만 이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대충 초보자가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따면서 3박 4일 휴양하다 오는 여행 비용으로 300달러 정도 예상하면 되나 봅니다.



PADI 다이브 센터 리조트

필리핀 여행 갈 때는 리조트를 정하고, 옵션으로 스쿠버 다이빙을 넣어야 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스쿠버 다이빙을 메인으로 하여 교육도 받고 쉰다고 생각하면 더 알차고 알뜰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듯 합니다. 대체 업체가 얼마나 많은건지 찾아보니 "한국인을 위한 해외 지역 PADI 다이브 센터 리조트 사이트도 있습니다.


PADI http://www.padi.co.kr/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필리핀, 태국,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마카오,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비누아투, 베트남, 한국 등에 고루 있나 봅니다.



검색해 볼 때 마다 모아두면,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여행 떠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토막정보라도 모아가며 세계여행 준비를 하면 '언젠가'가 좀 더 빨라지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바람도 있습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