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식도락/외식
  3. 고려대역 홍릉수목원 근처 맛집 더 테이블, 아주 맛있고 주차되는 레스토랑

고려대역 홍릉수목원 근처 맛집 더 테이블, 아주 맛있고 주차되는 레스토랑

· 댓글개 · 라라윈

어른이 외식 일기 : 고려대역 홍릉수목원 근처 맛집 '더 테이블', 아주 맛있고 주차되는 레스토랑

은하 덕분에 고려대역과 홍릉 수목원 근처 맛집 더 테이블에 가보았습니다. 주차되고 음식 하나 하나가 다 맛있어 몹시 행복한 곳이었습니다.

평일 저녁인데도 예약없이 갔더니 꽤 기다려야 했습니다. 특이한 것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나, 손님들 중 3~40대 남자 혹은 4~50대 남자끼리 온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연말이 다가와서인지 교수님 혹은 연구원 같아 보이는 분들의 디너 파티도 많았습니다. 기다리면서 손님들 연령층과 분위기를 봐도 이 집 음식 잘하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구에도 큼직한 치즈 덩이가 진열되어 있어 식욕을 돋웁니다. 치즈 한 덩이에 몇 백만원 할 듯한 치즈가 있고, 치즈 들어가는 음식을 주문하면 즉석에서 갈아서 얹어 주고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맛있어 보이는 치즈 덩어리, 연기를 폴폴 뿜으며 수북히 쌓여서 나가는 음식, 행복해보이는 사람들을 지켜보고 있는 것이 고역이었습니다. 드디어 저희 차례가 되어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더 테이블, 고려대역 맛집


유리가 깔린 깔끔한 테이블에 생화가 꽂힌 꽃병이 놓여있고, 식기도 예쁘게 차려져 있습니다. 저희는 피자 하나와 파스타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더 테이블 피자 & 파스타

더 테이블, 고려대역 맛집


화덕에 구워져 나온 매콤한 피자 입니다. 이름은 기억이 안 나요. 매콤한 소스에 볶은 간 고기와 치즈, 생양파가 잔뜩 얹어져 있는데, 감칠맛과 고소한 맛, 개운한 맛이 어우러져 아주 맛있었습니다. 피자 크기도 제법 큼직합니다. 피자 반 판을 먹으니 배가 불러서, 마지막 조각 쯔음에는 배는 부른데 맛있어서 먹고 있었습니다. 위에 얹어진 양념도 훌륭하지만 빵도 예술이었습니다. 도우가 쫀득해서 칼로 썰리지 않습니다. 쫀득 바삭해서 빵만 먹어도 아주 맛있었어요. 먹으면서 '대체 반죽을 어떻게 하길래 이렇게 쫀득 바삭할 수 있지?????' 라는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더 테이블, 고려대역 맛집


피자를 매콤한 것을 시켰으니 안 매운 봉골레 스파게티를 주문했습니다. 이 집 음식 잘 한다기에 주문해 본 것인데, 해감이 잘 되어 있고 조개 상태가 좋습니다. 저의 나름의 기준 중 하나는 장사 안 되는 집에서는 봉골레 파스타나 해산물 음식을 안 먹는 것 입니다. 자칫 해감이 안 되어 자글자글 씹히거나, 해산물 상태가 안 좋은 경우가 잦았습니다.

이곳은 장사 잘 되는 집 답게 해산물 상태가 좋았습니다. 봉골레 스파게티. 피자와 함께 드릴 지, 피자를 거의 다 먹었을 무렵 드릴지 꼼꼼히 물어봅니다. 같이 달라고 해서 함께 먹었습니다. 맛은 아주 좋았는데 양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둘이서 두 번씩 쬐금 집어 먹은 것 같은데 없었어요.

피자도 파스타도 맛있어서 아주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더 테이블 디저트 : 차가운 돌에 올린 젤라또 아이스크림도 훌륭

8시였나 8시 반인가 되니, 주문 마감하니 디저트나 다른 것 주문하실 것인지 다시 물어봤습니다. 피자와 파스타 주문할 때 눈에 띄었던 스톤 아이스 젤라또를 주문했습니다.


더 테이블, 고려대역 맛집


차가운 돌 위에 레몬, 망고, 자몽 소르베 (셔벳?)을 올려줍니다. 하나 하나가 원 재료의 과일 맛이 진하게 나고 맛있었습니다. 맛있어서 행복지수가 치솟았었어요.


피자, 파스타, 디저트까지 다 맛있어서 다시 오고 싶은 집이었습니다. 주위 테이블을 보니 냄비에 담긴 해물찜 (해물 스튜?) 같은 것도 많이 드시던데, 다음엔 그걸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음식 맛있고, 직원 친절하고, 분위기 좋고, 가격대도 2만원 안팎이라 피자, 파스타, 아이스크림 먹고 42,000원 정도여서 좋았습니다. 거기에 주차되는 레스토랑이라 100점이었습니다. 더 테이블이 있는 건물이 오피스텔인데, 오피스텔 거주자 주차장 외에 외부 고객용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1층이라 좋고, 더 테이블 식사 고객은 2시간 무료이고, 이후에는 30분에 1천원이라 주차요금이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고려대역 근처, 홍릉 수목원 근처에 주차장이 마땅치 않았던 차라, 더 테이블에서 식사하고 차 세워둔 채로 근처에서 차 한 잔 마시고 오기에도 좋았어요.

여러모로 흡족.


상호  더 테이블

위치  고려대역 & 홍릉 수목원 근처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1213 1층)

전화  02-928-5097

메뉴  이탈리안, 피자, 파스타, 리조또, 해물찜 등. (와인 마시며 송년파티하는 사람들 많았음)

주차  가능 (2시간 무료, 2시간 이후 30분에 1천원)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