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 자동 통화녹음 설정, 통화내용 무조건 녹음하기

어른이 전자기기 : 샤오미 홍미노트 자동 통화녹음 설정, 통화내용 무조건 녹음하기

샤오미 스마트폰을 샀던 이유 중 하나인 자동 통화녹음부터 설정을 했다. (아이폰은 통화녹음이 안 되서....ㅠ)


샤오미 자동 통화녹음,스마트폰 자동 통화녹음


통화 모드에서 좌측 = (작대기 3개 있는 버튼)을 누르면 설정으로 들어간다.


샤오미 자동 통화녹음,스마트폰 자동 통화녹음


통화녹음 (call recording)이 기본 설정에서는 꺼져 있다. 통화녹음이 꺼져 있어도 갤럭시, LG폰 처럼 통화 중에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할 수 있기는 하다.


샤오미 자동 통화녹음,스마트폰 자동 통화녹음


자동으로 녹음하기를 켜면 된다. 이렇게 하면 통화를 했을 때 무조건 녹음이 된다. 저장되어 있는 위치는 MIUI/sound_recorder/call_rec 이다.



샤오미 스마트폰 자동 통화녹음 파일 저장 위치

자동 통화 녹음이 잘 되는지 실험삼아 전화를 해 보았다.


샤오미 자동 통화녹음 위치


전화를 받자마자 녹음 부분이 파랗게 켜져있고 시간이 넘어가고 있다. 이 부분으로도 녹음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 볼 수 있어 편했다. 

이렇게 자동 녹음된 파일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통화녹음 품질은 어떤지도 확인해 보았다.


샤오미 자동 통화녹음 위치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도구 (tools)에서 익스플로러 (explorer)가 파일 탐색기였다. 그 중에서 MIUI 폴더를 열면, 사운드 레코더 폴더가 있고, 방금 녹음한 파일이 들어 있었다. 파일명에 전화번호와 시간이 적혀 있기 때문에, 녹음된 파일이 여러개라 해도 찾기에 수월할 것 같다. 들어보니 녹음도 잘 되어 있었다. 테스트 삼아 한 번 해 본거라 쓰다보면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샤오미 스마트폰 가지고 놀기]

-샤오미 홍미노트 4X 개봉기, 갤럭시와 아이폰 장점이 짬뽕된 스마트폰

- 샤오미 스마트폰 순정롬 한글키보드 간단 설치 - 홍미노트4x 한글키보드 어플 추천

- 샤오미 홍미노트 4X 화면 캡처 방법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