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청 여행 안내 책자 신청 방법 & 여행책 pdf 다운로드

어른이 유락 일기 : 필리핀 관광청 여행 안내 책자 신청 방법 & 여행책 pdf 다운로드

여행가기 전에는 여행책자를 한 권 사거나 빌리곤 했는데, 홍콩 갈 때 보니 홍콩여행안내서 구입했던 것보다 홍콩 관광청과 마카오 관관청 (같은 건물에 있음) 에서 얻는 여행 안내 책자와 쿠폰이 훨씬 유용했습니다. 필리핀도 필리핀 관광청이 있을 것 같아 찾아보니 있습니다. 시청 근처 건물에 있어 직접 찾아가서 필리핀 관광 안내 책자를 받아도 되고 우편으로 신청해도 됩니다. 필리핀 관광청 사이트에서 필리핀 여행책 pdf를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 필리핀 관광청 http://www.7107.co.kr/



필리핀 여행책 pdf 다운로드

우선은 여행책을 pdf로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필리핀 여행책 pdf 다운로드


대충 무슨 정보가 있는지 훑어 볼 수는 있는데 화질구지라 눈이 편치 않았습니다. 핸드폰에 넣어 다니면서 읽기에도 별로였습니다. 한 페이지씩 딱딱 pdf를 떠 놓은 것이 아니라 두 페이지씩 합쳐서 떠 놨고, 무엇보다 pdf 화질이 구려요.



필리핀 관광청 여행책자 신청 방법

번거롭지만 필리핀 관광청 여행 책자를 우편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필리핀관광청 여행안내책자 신청 방법


필리핀 관광청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파란색 버튼이 있습니다. "필리핀 관광안내책자 신청하기"를 누르면 바로 입력창이 나옵니다.

필리핀 여행 안내 책자는 출국일 기준 최소 일주일 전에 요청하라고 합니다. 서울 주소는 택배비 4천원을 착불로 내야 하니, 서울 거주자인 경우는 시청 근처에 있는 필리핀 관광청 쇼룸에 와서 가져가길 권하고 있습니다.

배송은 화요일, 목요일에 배송이 되고, 일주일이 지나도 책이 안 오면 연락하라고 합니다.


필리핀관광청 여행안내책자 신청 방법


간단히 택배 받을 주소만 적고 필요한 지역 클릭하고 부수를 적은 뒤 신청하기를 두르면 됩니다.


필리핀관광청 여행안내책자 신청 방법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언제 올 지 모르겠습니다. 필리핀 연휴라 필리핀 관광안내책자 배송도 일주일 쉰다고 공지에 있었거든요.



필리핀관광청의 위엄

필리핀 여행 안내 책자를 신청하기 전에 팝업에 휴무 안내와 관광안내책자 배송 중단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3월 29일 목요일은 Holy Thursday이고, 3월 30일은 Good Friday 이고 3월 31일 토요일은 Black Saturday 4월 1일 일요일은 Easter Sunday이기 때문에 4일간 쉰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부활절 연휴입니다. 원래 토요일, 일요일은 쉬는 날이니 이틀 더 쉬는 셈 입니다.


필리핀 연휴


그보다 눈에 띄는 것은 부활절 홀리 위크이기 때문에 3월 27일 화요일부터 4월 3일 화요일까지 관광안내책자 배송을 안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인인 제 눈에는 왜????? 이런 느낌이었어요.


한국도 설 명절 직전에 인터넷 쇼핑몰 배송 중단 안내 공지가 뜹니다. "설 3일 전까지 주문한 제품은 설 이전에 배송하고, 그 이후에 주문한 제품은 설 이후에 배송됩니다." 이런 식인데, 한국은 부활절이라고 쉬는 곳이 아니라서 우체국과 택배가 정상근무 하는데 왜 관광 책자를 연휴 전후로 안 보낸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지극히 한국적인 사고방식이겠죠. 연휴면 전날까지 빡세게 일해서 마무리 짓고 쉬다오는게 낫지 않아. 이런 생각인데, 이 들은 문화 자체가 다른 듯 합니다. 아무튼 부활절 연휴라서 이틀 쉬지만 여행 안내 책자 발송 업무는 일주일 쉽니다.

신청한 것은 4월 5일 목요일에 보낼 것 같은데, 4월 둘째 중 정도에는 받아볼 수 있겠죠...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