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국관 본점 놋그릇 육회 비빔밥

어른이 외식 일기 : 전주 한국관 본점 놋그릇 육회 비빔밥

전주 학회에 가며 가장 기대한 것은 비빔밥이었습니다. 한국관 비빔밥 정말 좋아하거든요!!!

지도 찾아보며, 전주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한국관까지 걸어갈만하고, 한국관에서 밥 먹고 전북대까지도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전주 고속터미널에서 한국관 가는길

전주 고속터미널에서 한국관 가는길


고속터미널에 내려 보니 방향이 헷갈려, 한국관이 어느 쪽이냐고 지나는 청년에게 물어보니 친절히 알려주었습니다. 조금 멀 수도 있다며 걱정을 해주었는데, 괜찮아요. 저 잘 걸어요. 한국관 전주 비빔밥을 먹겠다는 생각에 콧노래를 부르며 찾아갔습니다. 고속터미널에서 한국관 가는 길은 쭉 직진해서 길을 건넌 뒤 왼쪽으로 쭉 가는 기역자 형태의 단순한 경로라, 처음에 어느 방향인지만 잡으면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고속터미널에서 한국관 가는길


도착. 벌써 식사를 마치고 나온 단체 손님이 있었습니다. 상봉터미널에서 출발하지 않았으면, 제가 저분들처럼 이미 식사를 마치고 여유부리고 있었을텐데....

식사 시간을 약간 지나서 도착했더니 이미 손님들이 휩쓸고 간 뒤라,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긴 했습니다.



전주 한국관 놋그릇 육회 비빔밥

전주 비빔밥은 돌솥 말고 놋그릇이죠! (물론 어느 쪽이 전통인지는 잘 모릅니다. 돌솥비빔밥은 김밥천국에서도 파니까, 여기선 놋그릇으로..)


전주 한국관 놋그릇 육회 비빔밥


자리에 앉자마자 싹싹한 직원분들이 한 상 푸짐하게 차려줍니다. 저 혼자인데 너무 푸짐해서 조금 미안해집니다. 김치, 샐러드, 장조림, 황포묵, 버섯무침 등 하나 하나 다 맛있습니다.


전주 한국관 놋그릇 육회 비빔밥


곧 육회비빔밥이 등장했습니다. 그릇이 뜨거우니 조심하라고 알려주십니다. 푸짐한 한 상 못지않게, 그릇 안에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전주 한국관 놋그릇 육회 비빔밥


워낙 손님이 많은 집이라 재료들의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어 쓱쓱비벼 한 입에 쏘옥쏘옥 떠 먹습니다.


전주 한국관 놋그릇 육회 비빔밥


깨끗하게 싹싹. 정말 맛있습니다. 혼자 먹기에는 반찬이 좀 많아 남긴 것이 아쉽습니다.



상호  한국관

위치  전주 터미널과 전북대학교 중간 어딘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712-3)

전화  063-272-9229

주차  가능 (주차비 없음)



- 2008년도 전주 한국관 비빔밥

- 롯데월드몰 전주 한국집 비빔밥


[전주 다른 맛집]

-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 원조, 현대옥

- 전주 조점례피순대 포장, 전주에서 서울로

- 전주 비빔고로케, 하나만 사온 것이 아쉬웠던 전주 먹거리 명물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