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금리 비교해보니 아직도 KB증권 cma 통장이 1위

어른이 재물관리 : CMA 금리 비교해보니 아직도 kb증권 cma 통장이 1위

불쑥 KB증권 (옛날 현대증권) CMA 체크카드 만료일이 다가온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초반에 만들때만 해도 cma 통장 이자가 4% 넘어서 괜찮았는데 3% 미만으로 떨어진 이후 시들해져서 cma 통장 이자에 대해 까맣게 잊고 지내고 잊었습니다.


kb증권 cma 체크카드


kb증권 연계된 신한 러브 체크카드가 올해 3월이면 만기가 된다고 합니다. 현대증권 cma 체크카드 중에 신한 러브 체크카드를 쓰다가 혜택이 아주 마음에 들어 주거래 은행까지 신한은행으로 옮기고 지금은 신한 체크카드를 주력으로 쓰고 있던 터라, 현재 발급되는 cma 체크카드도 알아볼고 cma 통장 금리 순위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cma 금리 비교를 위해 저의 좋은 친구 모네타부터 들어가 봤습니다.



cma 금리 비교

오랫동안 금리 비교는 모네타를 이용했는데, 모네타의 장점은 엑셀표로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cma 우대금리 정보는 없습니다.


cma 금리 비교


▶︎ 모네타 cma 금리비교 


우대금리 없이 보면 대부분 cma 통장 이자가 1.45%대로 처참합니다. 1위는 우리 종합금융 cma, 2위는 유안타증권, 3위는 동부증권 입니다. 그러나 우대조건이 있는데, 단순 cma 금리 비교는 의미가 없죠. cma 우대 금리까지 정리해 놓은 사이트가 없는지 찾아보니 뱅크샐러드가 눈에 띄었습니다. 새로 나온 듯 한데, 우선 디자인은 예쁩니다. 뱅크샐러드 장점은 우대금리와 우대금리 조건도 간략히 적혀있습니다. 단점은 모네타 사이트처럼 한 눈에 cma 금리를 비교해서 보긴 어렵습니다. 엑셀표 원츄!


cma 금리 비교


▶︎ 뱅크샐러드 cma 금리 비교


KB증권은 50만원 이상 이체 및 자기네 에이블 카드 사용, 50만원 이상 상품 가입, 5개 이상 이체인데 기간 제한 없이 계속 우대를 해 줍니다. 삼성증권도 알아봤었는데 삼성증권은 우대조건을 맞춰도 6개월만 우대해주고 6개월 이후부터는 1.1%라 큰 매력이 없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증권은 안 알아봐서 모르나, cma 이자가 낮길래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kb증권 cma 통장이 이자 많이 주는 1위인가 봅니다. 확인해보고 순위가 바뀌었으면 cma 통장 바꾸고 카드도 없애려고 했는데, 계속 써야겠습니다.



kb 증권 cma 금리 우대조건 확인

모네타 뱅크샐러드 같은 사이트에서 확인을 했으나, 중요한 것은 실제로 kb증권에서도 저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kb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kb증권 cma 통장 이자


2017년 12월 5일 기준이고, 우대조건 세 개 중 1개만 충족되면 우대금리를 적용해 cma 통장 이자 2.5%를 줍니다.

예전에 조건 2개 이상 맞아야 된다고 해서 계좌이체 5개를 맞춰뒀다가 다른 은행으로 옮겼는데, 다시 KB증권 cma 통장으로 계좌이체를 변경해서 5개를 맞췄습니다. 통장 이자 쥐꼬리 시대에 2.5% 이자를 확보하였습니다. 이제 CMA 통장에 넣어둘 여윳돈만 만들면 됩니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