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신을 줌바댄스 신발, 천연 가죽 발레슈즈 구입

어른이 운동 일기 : 집에서 신을 줌바댄스 신발, 발레슈즈 구입

집에서 줌바댄스할 때 뭘 신고 하면 좋을지 고민했습니다. (► 집에서 운동할때 신을 신발 후보 4가지 : 발레슈즈, 필라테스 신발, 요가 양말, 실내화

) 발레슈즈, 필라테스 신발, 요가 양말, 실내화 후보 중에 발레슈즈를 사보았습니다. 가장 싸고, 발레슈즈 한 번 신어보고 싶은 로망이 있어서요. 천연 양가죽 발레슈즈로 14,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줌바댄스 신발 발레슈즈


납작 접혀서 비닐 봉투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발레슈즈 구입하는 분들이 다른 발레용품이나 운동용품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지, 할인 팁이 담긴 전단지도 왔습니다.


줌바댄스 신발 발레슈즈


가죽이 제법 보드랍고, 바닥은 스웨이드 같은 가죽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발레슈즈는 고무밴드를 각자 발에 맞춰서 바느질을 해야 한다던데, 여기는 그냥 일자 밴드라서 바느질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줌바댄스 신발 발레슈즈


납작한 플랫슈즈를 일컫어 발레리나 슈즈라고 하더니, 정말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줌바댄스 신발 발레슈즈


앞꿈치쪽은 주름이 많이 잡혀서인지 약간 폭신한 (아주 약간) 느낌이 있는데, 뒷꿈치 쪽은 딱딱한 느낌입니다.



양가죽 발레슈즈 한 달 후기

첫 날.

난생처음 발레슈즈를 신어보는 것이라 설레며 줌바댄스를 따라했습니다. 바닥을 비비는 동작을 할 때 아주 편합니다. 미끄러지지 않고 잡아줘서 스텝 밟거나 발 조금씩 움직일 때 편했습니다. 발레슈즈도 무용할 때 신는 신발이라 그런가봐요. 다만 첫날은 발이 조금 아팠습니다. 폭신한 신발은 아니다 보니 얖부분의 주름 잡힌 곳은 딱딱하게 배기는 느낌이었고, 뒷부분도 딱딱하게 느껴졌습니다.


천연 가죽 발레슈즈 후기


일 주일 후.

일주일 넘게 신었더니 신발 형태가 슬슬 잡히며 편해졌습니다. 양말처럼 미끄럽지는 않지만 양말처럼 발에 착 달라붙고 댄스 동작할 때 비비거나 스텝 밟을 때 아주 좋습니다. 발 아프지도 않고, 덧신처럼 가벼워서 좋습니다.


한 달 후.

참 잘 샀다 싶습니다. 발레할 때 발레슈즈 신고 연습하는 이유가 있었어요. 이거 신고 줌바댄스, 라틴댄스 따라하면 잘 됩니다. 가볍고 발 편하고 안 미끄러져서 좋아요.



- 겨울 조깅 대신 줌바댄스 시작

- 30분 아침운동으로 좋은 줌바댄스 동영상

- 집에서 운동할때 신을 신발 후보 4가지 : 발레슈즈, 필라테스 신발, 요가 양말, 실내화

- 요가 줌바댄스 차이? 근육통 있고 없고

- '헉헉' 유산소운동 vs '끙끙' 근력운동 차이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