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채널 FHD 블랙박스 폰터스 R900DL, 현대엠엔소프트 전문점 설치 후기

어른이 자동차 일기 : FHD 2채널 블랙박스 폰터스 R900DL 추천 & 현대엠엔소프트 전문점 블랙박스 장착 후기

생일선물로 풀HD 2채널 블랙박스를 받았습니다. 뭐 필요하냐고 물어보길래 냉큼 블랙박스 사 달라고 했어요. 검색해 보니 전후방 2채널 블랙박스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hd 화질이어도 10만원이 넘고, fhd 전후방은 25만원이 넘었습니다. 모처럼 저의 검색력이 빛을 발휘하여, 15만원대의 2채널 fhd 블랙박스를 찾아냈습니다. 전후방 풀 hd 1080p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가 159,000원에 나온게 있었어요.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는 예전에 체험단 하면서 자주 써봤던 제품이어서 믿음직 했습니다. 체험단 해보고 제 돈 주고는 안 사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있고, 나중에 이거 사야지 하는 것도 있는데 이 제품은 후자였습니다.


2채널 fhd 블랙박스 현대엠앤소프트 폰터스 r900dl


고급진 까만 상자에 담겨 왔습니다.


2채널 fhd 블랙박스 현대엠앤소프트 폰터스 r900dl


카메라 같은 무난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입니다. 


2채널 fhd 블랙박스 현대엠앤소프트 폰터스 r900dl


저는 알 수 없는 선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블랙박스 설치 쉽다고 자가 설치 하시는 분도 많던데, 저는 엄두도 안 났습니다.

친구 : "그거 자동차 뜯는 법만 알면 간단한거 아냐? 근데 뜯을 줄을 몰라. ㅋㅋㅋㅋ "

저 : "나도. ㅋㅋㅋㅋㅋ 그냥 전문점 찾아가서 설치할래."

라고 빨리 결론지었습니다. 

차맹인데 전선 배치도 부품 뜯는 법 공부하는데 2~3시간, 실제 조립에 2~3시간 걸릴 생각하니 그냥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낫다 싶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전문점이 몇 곳 있었습니다. (▶︎ 현대엠엔소프트 서비스 지정 전문점) 남양주에는 강변북로에서 들어오는 입구 쪽에 청송카네비가 있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전문점 블랙박스 장착 비용 & 설치 시간

토요일에 전화하니 "청송 가죽시트는 고객께 푸르른 정성 어쩌구" 하는 안내 멘트만 나오고 전화를 안 받아서 못 갔고, 다음 주 화요일에 전화하니 예약이 차 있다고 하시긴 했으나 받아주셨습니다. 2채널 블랙박스 설치 시간은 약 40분 정도 걸리고, 설치 비용은 4만원이었습니다.


예전에 전방 블랙박스 앞에 하나만 설치하는데 선 매립 안 해주시고 그냥 테두리로 붙여 놓은 뒤에 시거잭에 꽂아주시고, 상시전원 달아주는데 55,000원인데 33,000원에 설치해 준 적이 있었습니다. (▶︎ 동네 현대자동차 그린 서비스 블랙박스 설치 비용 & 소요시간)

그 떄 얘기하길 1채널은 3만원, 2채널은 5만원, 상시전원 추가되면 추가비용 있다고 했었는데, 2채널에 4만원이라 만원 싼 것 같이 기분 좋았습니다. 


2채널 fhd 블랙박스 현대엠앤소프트 폰터스 r900dl


비맞아서 얼룩이가 된 차를 목욕재개 하고 찾아갔습니다.


2채널 fhd 블랙박스 현대엠앤소프트 폰터스 r900dl


대부분의 카센터처럼 고객님은 따뜻한 실내에서 쉬고 계시라고 하셔서 실내에서 쉬다가 구경하러 갔습니다.

어깨 넘어 2채널 블랙박스 설치하시는 모습을 보니, 앞 뒤 블랙박스 설치가 보통 일이 아니어 보였습니다. 선 하나도 안 보이게 사방을 뜯어서 선을 꼭꼭 밀어넣고 계시더라고요. 4만원이 비싸다 아니다 하던 말이 쏙 들어가며 존경심이 우러났습니다. 이런 건 인증샷을 남겨둬야 될 것 같아서, 사진 한 장 찍어도 되냐고 여쭤보니 화들짝 놀라시며 "왜요?" 라고 하셨습니다. 감시하는 느낌이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무 존경스러워서 그런다고 말씀드리고, 얼굴 안 나오시게 옆에만 살짝 찍어 봤습니다.

제가 옆에 서 있는 것이 방해가 되는 것 같아 다시 안에 들어와서 기다렸습니다.


좀 빨리 도착해서 3시 50분 정도 도착했는데 블랙박스 장착하는데 꼬박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4시 40분에 끝났어요. 장착 후에도 블랙박스 사용법과 설정하는 것을 하나 하나 다 알려주셨습니다. 혹시라도 블랙박스 때문에 배터리 나가지 않도록 전압 (전 하나도 모름) 시간 같은 것도 꼼꼼히 설정해 주셨습니다. 겨울철에는 전압 어느 정도로 해 놓아야 하고, 평소에도 어느 정도로 설정하는게 좋고, 시간은 어느 정도, 메모리카드 수명은 어느 정도라고 하나 하나 다 알려주셨어요. 메모리 카드는 블랙박스처럼 24시간 사용하면 3개월 정도 밖에 못 쓴다고 합니다. 리듐이온 배터리도 수명이 6개월이라고 해도 몇 년 쓸 수 있는 것처럼 더 쓸 수 있을지도 모르겠으나, 권장 수명은 아무튼 그렇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차 안을 확인하니, 선이 하나도 안 보입니다. 아주 깔끔하고, 운전석에서 화면 조작하기에도 좋고 거슬리지도 않습니다. 선 싹 감춰서 꼼꼼하게 설치해 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폰터스 r900dl 몇 달 간 사용 후기

룰루랄라 돌아오는 길에 사용해보고 ADAS 차선 이탈 감지 기능은 바로 껐습니다. 차선 바꿀 때마다 소리가 나고, 그보다 동네길 같은 곳에서는 우측에 불법주차 되어 있는 차를 피해 차선을 애매하게 달리니까 계속 띵띵띵띵띵 거려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나중에 설명서 읽어보니, 차선이탈 감지 기능은 시속 60km 이상일 때 잘 작동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동네에서 느린 속도로 차선 밟아가면서 살살 달릴 때는 제대로 감지도 안 되고 차선도 넘어가 있으니 계속 삥삥 거렸나 봅니다. 제가 차선이탈감지 해줘야 될 정도로 초보 운전자는 아니라 그건 껐어요.


어느덧 설치한 지 몇 달 되었는데, 처음 며칠은 차에 타면 블랙박스 이벤트 영상도 확인해 보고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아무 생각없이 다니고 있습니다. 이벤트가 있으면 "이벤트 영상이 있습니다" 라고 안내가 나오더라고요. 화면에 나오는 것이 이벤트 영상인 줄 알고 보고 있었는데, 화면은 그냥 실시간 녹화이고 이벤트 영상을 보려면 화면을 꾹 누른 뒤에 다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벤트 영상을 확인해 보면 뺑소니 같은 경우보다, 제가 차 타고 내릴 때 문을 세게 닫으면 충격감지가 되어서 이벤트 영상으로 녹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차 문 팡 닫으면 띵 소리가 나면서 녹화되어서 그 뒤로는 살살 닫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달아두니 주행중이나 주차중이나 속은 편안합니다. 마음의 평화와 안전감을 위해 사는 제품인 것 같아요....


[자동차 일기]

- 싸고 괜찮은 하이패스 단말기, 지패스 AP700 후기

- 훠링 카팩, 만원으로 오래된 차에서 usb로 음악 듣기와 휴대폰 음악 듣기 성공

- 하이패스 인식 오류로 무단통과 됐을때, 하이패스 어플로 미납요금 해결방법

- 통풍구 핸드폰 거치대, 작고 깔끔해서 맘에 쏙 든 송풍구 거치대

- 카닥 어플, 우리동네 남양주 카센터는 없음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